스마트직업훈련플랫폼 STEP이 수능 이후 고3 수험생을 대상으로 온라인 교육 콘텐츠를 제공한다. (제공: 한국기술교육대학교) ⓒ천지일보 2020.12.3
한국기술교육대, 고3 수험생에 온라인 교육 콘텐츠 제공 (제공: 한국기술교육대학교) ⓒ천지일보 2020.12.3

[천지일보 천안=박주환 기자] 한국기술교육대학교(총장 이성기) 온라인평생교육원은 고3 수험생을 대상으로 스마트직업훈련플랫폼 STEP에서 온라인 교육 콘텐츠를 제공한다고 3일 밝혔다.

이 교육 콘텐츠는 교육부가 주관하는 ‘수능 이후 학사운영 지원 계획’의 일환으로 코로나19 감염 및 확산 방지와 함께 수능 이후 고3 수험생의 안전하고 내실 있는 학사운영을 위해 마련됐다.

STEP은 진로 및 진학에 필요한 NCS 직업기초능력 및 4차 산업혁명 관련 과정 등 자기개발과 관련한 79개 과정과 문화·예술을 비롯한 기본소양 관련 19과정 등 총 98개 과정을 지원한다. 이외에도 회원가입 후 기계·전기·전자·정보통신 등 기술·공학 분야 622개 과정을 전액 정부 지원으로 학습 가능하다.

이성기 총장은 “수능 이후 학년말 시기는 자기개발과 더불어 진로 및 진학에 대해 고민하는 중요한 시간”이라며 “고3 수험생들이 STEP이 보유한 우수한 콘텐츠를 적극 활용해 개인의 성향에 맞춘 자기주도적 학습을 수행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기술교육대는 고용부가 설립한 4차 산업혁명 선도 대학으로 매년 80%를 상회하는 우수한 취업률을 기록하고 있다. 한국기술교육대는 공학계열로 기계공학부, 메카트로닉스공학부, 전기전자통신공학부, 컴퓨터공학부, 디자인·건축공학부, 에너지신소재화학공학부가 있으며 인문계열로는 산업경영학부를 두고 있다.

한국기술교육대는 내년 1월 7~11일 정시모집에서 총 220명을 모집한다. 정시모집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입시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