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IT직업전문학교 일러스트학과 (제공: 한국IT직업전문학교) ⓒ천지일보 2020.12.3
한국IT직업전문학교 일러스트학과 (제공: 한국IT직업전문학교) ⓒ천지일보 2020.12.3

[천지일보=김빛이나 기자] 지난달 23일부터 이달 7일까지 각 대학들이 2021학년도 수시 2차 신입생 모집을 실시하고 있다.

이번 2차 모집은 학교별로 지정된 기간에 진행되므로, 지원하는 학교의 일정을 반드시 확인해야 한다고 전문가들은 조언한다. 전문대학교 수시모집 합격자 발표는 이달 27일 이전까지 종료된다.

한국IT직업전문학교는 고3 수험생들을 대상으로 입학상담을 실시하고 있으며, 수시 정시 외 전형으로 지원할 수 있고 내신과 수능성적을 반영하지 않고 있다.

한국IT직업전문학교 디자인계열 일러스트학과는 2021학년도 현재 신입생을 모집 중이다. 일러스트학과 학생들은 다양한 디지털 그래픽툴 실무 수업을 통해 광고일러스트, 스타일컨셉일러스트, 캐릭터, 삽화 등 디지털 기반의 전문 포트폴리오를 제작하고 있다.

한국IT직업전문학교는 신인작가 발굴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웹툰/일러스트 공모전을 해마다 개최하고 있으며 전문 작가를 배출하기 위해 노력하고 일러스트와 관련된 기업으로 취업 또한 지원하고 있다고 학교 측은 전했다.

학교 관계자는 “세부전공별 실무 교육을 통해 뉴미디어 환경에 적합한 혁신적인 크리에이티브 능력을 함양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국IT직업전문학교는 전공 관련 장비를 보유한 전용 실습실 운영과 책임교수제, 졸업인증제 등의 제도 마련을 통해 학생별 맞춤 관리를 목표로 하고 있다.

콘텐츠디자인계열은 시각디자인학과 외에도 멀티미디어학과, 일러스트학과, 웹툰학과, 만화애니메이션학과로 세분화된 전공과정을 운영 중이다.

현재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2021학년도 신입생 모집을 하고 있으며, 내신이나 수능성적은 반영하지 않고 잠재능력평가와 면접전형으로 입시가 진행된다.

한국IT직업전문학교 디자인계열은 일러스트학과, 시각디자인학과, 멀티미디어학과, 만화애니메이션학과, 웹툰학과가 설치돼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