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대면 갯골 탐험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제공: 시흥도시공사) ⓒ천지일보 2020.12.3
비대면 갯골 탐험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제공: 시흥도시공사) ⓒ천지일보 2020.12.3

[천지일보 시흥=김정자 기자] 경기 시흥도시공사가 관리하는 갯골생태공원에서 지난달 28일 비대면 ‘온라인 갯골 탐험’ 무료 교육을 실시했다고 3일 밝혔다.

‘줌(ZOOM)’ 애플리케이션을 활용해시민들과의 소통 및 공원 생태계 안내를 목적으로 교육을 준비해 진행했으며 사전 테스트를 실시해 화상교육을 처음 접하는 분들도 교육에 원활히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교육에는 총 5개 팀(가족단위)이 신청했으며 참여인원은 15명이다. 코로나19로 인해 공원에 방문하지 못하는 분들과 이번 온라인 교육으로 갯골생태공원을 처음 접하는 분들까지 다양한 참여자가 참가했다.

교육을 진행한 사회적 협동조합 하윤호 강사는 저서생물, 염생식물 등 낯선 동식물을 어린 아이들이 알기 쉽고 재미있게 설명해 주었고, 참여자분들은 “갯골생태공원에 이렇게 다양한 종류의 새들과 식물들이 살고 있는지 몰랐는데, 이번 교육을 통해 공원 생태계에 대해 알게 되어 흥미롭고 유익한 시간이었다 ”라고 말하며 “다음에 이런 기회가 있으면 또 참여하고 싶다”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

정동선 사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운 상황에서도 갯골생태공원을 찾아주는 많은 분들께 감사"드리며 "시흥의 아름다운 경관을 널리 알리기 위해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