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민 임실군수. (제공:임실군) ⓒ천지일보 2020.11.19
심민 임실군수. (제공:임실군) ⓒ천지일보 2020.11.19

[천지일보 임실=류보영 기자] 임실군이 정부의 한국판 뉴딜정책 일환으로 국토교통부가 추진한 ‘공공건축물 그린리모델링’ 공모사업에 선정돼 국도비 등 16억원을 확보했다고 19일 밝혔다.

공공건축물 그린리모델링은 어린이, 노인 등 취약계층이 이용하는 노후 공공건축물(어린이집·보건소·의료시설)을 대상으로 에너지 성능개선과 실내 미세먼지 저감 등 정주환경을 개선하는 사업이다.

노후주택이나 건물은 단열성능의 저하 문제 뿐 아니라 결로, 곰팡이 등으로 거주자의 건강에도 심각한 피해를 끼친다.

임실군은 이번 사업으로 취약계층이 이용하는 공공건축물 중 15년 이상 경과된 의료시설의 고효율 단열재, 창호, 냉난방기, LED 조명 교체 등을 지원한다. 이를 통해 에너지 성능, 실내공기 질이 개선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군은 국토교통부로부터 그린리모델링 센터로 지정된 LH(한국토지주택공사)에서 설계용역을 대행해 실시하고 있다. 또 이달 내로 설계를 완료하고 공사를 발주해 내년 상반기 중에 완료할 계획이다.

심민 군수는 “그린리모델링 사업으로 에너지 성능이 20~20% 향상될 것으로 예상한다”며 “그린리모델링을 중심으로 쾌적한 보건환경 서비스 제공 및 다각도의 맞춤형 정책을 지원해 나겠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