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 식품의약국(FDA)가 17일(현지시간) 첫 승인한 루시라 헬스의 가정용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진단 키트(출처: 뉴시스)
미 식품의약국(FDA)가 17일(현지시간) 첫 승인한 루시라 헬스의 가정용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진단 키트(출처: 뉴시스)

[천지일보=이온유 객원기자] 미국 식품의약국(FDA)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감염 여부를 집에서 간단히 확인할 수 있는 진단법의 긴급사용을 17일(현지시간) 승인했다고 AP통신이 보도했다.

AP통신에 따르면 미국식품의약국 FDA가 집에서 스스로 코로나19 검사를 할 수 있는 자가 진단키트의 긴급 사용을 승인했으며 이 키트는 미국 제약기업 루시라 헬스가 개발한 일회용 테스트 기구로 코로나19 바이러스를 30분 만에 판별할 수 있다.

FDA의 이번 결정은 코로나19 확진자가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미국에서 검사 규모를 획기적으로 늘리는 데 기여할 중요한 조치로 평가받고 있다.

루시라헬스는 이 진단키트의 판매가가 50달러(한화 약 5만 5000원)보다 낮을 것으로 보고 있다.

루시라헬스에 따르면 이 진단키트는 분자진단법 방식으로, 검사자 스스로 코에서 검체를 채취해 휴대용 장치에 연결하면 30분 이내에 감염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14세 이상은 직접 검체를 채취할 수 있고, 14세 미만 어린이는 의료인이 검체를 채취해야 한다.

FDA는 30분 이내 바이러스 양성인지 음성인지 알 수 있다고 밝혔다.

FDA 스테판 한 국장은 "우리는 전례 없는 속도로 코로나19에 대응하고 있다"며 "자가 진단 코로나19 기구를 승인한 것은 진단 검사를 확대하겠다는 의지를 보여주는 것"이라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