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의성군청. ⓒ천지일보 2020.11.11
경북 의성군청. ⓒ천지일보 2020.11.11

SNS 고객 만족도 전국지자체 군 부문 최고 점수

[천지일보 의성=송해인 기자] 경북 의성군이 11일 서울 한국언론진흥재단 프레스센터 국제회의장에서 열린 ‘제13회 대한민국 소통 어워즈’ 시상식에서 소셜 미디어 분야 기초지자체(군)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이날 ‘대한민국 소통 어워즈’는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소통지수와 콘텐츠 경쟁력지수 등을 평가해 고객과의 소통에 탁월한 성과를 보인 기업 또는 공공기관을 선정해 시상하는 공신력 있는 상이다.

의성군은 고객만족도 종합지수 82.12점으로 2020년도 100대 기업 종합지수 80.87점과 100대 공공기관 종합지수 76.54보다도 높은 수치를 기록했다. 이는 전국 기초지자체 군 부문에서 가장 높은 점수다.

군은 지난달 개최된 한국소셜콘텐츠진흥협회 주관 ‘제10회 대한민국 SNS 대상’ 시상식에서도 기초지자체(군) 부문 4년 연속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이어 올해 SNS 유튜브 부문 최우수상을 받았다.

군은 공식 유튜브 ‘의성TV’ 채널을 통해 ‘의성군 홍보뉴스’, ‘의성진 알리미’, ‘유퀴즈 온더 의성’, 홍보대사 씨름단을 활용한 ‘씨름의 열풍’ 등 다양한 코너를 기획했다.

또한 2000여명의 구독자와 조회수 20만회를 달성했으며, 페이스북·인스타그램 등 다양한 채널에서 온라인 이벤트를 실시하는 등 팔로우 증가와 군정 홍보 강화에 노력하고 있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민선 6기를 시작하면서부터 군민과의 소통을 최우선으로 두고 이를 고민해왔는데 차근차근 시작한 일이 좋은 결실을 맺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포스트 코로나 시대와 디지털 뉴딜정책에 발맞춘 콘텐츠를 발굴해 군민과 진정성 있게 소통하며 적극적인 군정을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