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대통령이 18일 오전 청와대 본관에서 열린 한국 불교지도자 초청 간담회에 참석해 원행 스님의 참석자 대표 인사말 후 함께 인사를 하고 있다. (출처: 뉴시스)
문재인 대통령이 18일 오전 청와대 본관에서 열린 한국 불교지도자 초청 간담회에 참석해 원행 스님의 참석자 대표 인사말 후 함께 인사를 하고 있다. (출처: 뉴시스)

코로나19 극복 불교계 협력 당부

[천지일보=명승일 기자] 문재인 대통령이 18일 “만남과 대화에 대한 희망을 포기하지 않는다면 우리는 반드시 평화와 통일의 길로 나아갈 것”이라고 말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청와대 본관에서 한국 불교 지도자들과 간담회를 하고, 코로나19 관련 협조를 요청하고 국정운영에 관한 조언을 구했다.

문 대통령은 “내일은 9.19 평양 공동선언 2주년이 되는 날”이라며 “2018년 평양에서 김정은 위원장과 함께 평화의 한반도를 향해 나아가겠다고 8000만 우리 민족과 전 세계에 선언했다”고 말했다.

이어 “불교는 1700년간 이 땅에 고난을 이겨내는 힘이 되었다”면서 “호국과 독립, 민주와 평화의 길을 가는 국민 곁에 언제나 불교가 있었고, 남북 교류의 길을 열고 한반도 평화를 앞당기는 데 불교계가 항상 함께해 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문 대통령은 또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불교계의 협력을 당부했다.

문 대통령은 “전 세계 모든 나라에서 코로나와 싸움은 끝을 알기 어려운 장기전이 되고 있다”면서 “불교계가 지금까지 해온 것처럼 국민께 변함없이 큰 용기와 힘이 돼 주길 믿는다”고 했다.

대한불교조계종 총무원장 원행스님은 “법회가 중단되고 산문을 폐쇄하고 경제적 어려움이 있지만 우리 불교계는 한 명의 확진자가 발생되지 않았다”며 “코로나가 종식되고 국민의 건강과 생명이 담보되는 그날까지 방역 당국과 함께 최선을 다해서 끝까지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