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김정자 기자] 한국동서발전은 24일부터 지역 취약계층과 전통시장 상인들의 지친 일상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한 ‘비대면 전통시장 장보기’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동서발전은 코로나로 인해 후원이 줄어든 지역 취약계층 소외감 해소 및 건강 활력 증진을 위한 비대면 장보기 활동을 시행하고 있다.

이번 장보기는 복지기관이 필요로 하는 전통시장 물품을 온라인으로 요청하면 동서발전이 해당 물품 구매가능 여부를 파악 후 지역 전통시장으로 다시 주문하는 선주문 방식으로 진행된다. 수박, 열무김치 등 440만원 상당의 35개 품목을 전통시장에서 구매해 지역 아동센터, 노인복지관 등 14곳의 지역 복지시설에 전달할 예정이다.

동서발전 관계자는 “이번 비대면 장보기 행사는 코로나19의 확산으로 인해 일상생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취약계층을 돕고 지역 전통시장 소상공인의 판로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고 말했다.

한편 동서발전은 지난 6월부터 코로나의 확산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내 취약계층을 위해 42개 복지기관에 총 3회에 걸쳐 제철 과일 및 농산물, 생필품 등 총 1180만원 상당의 물품을 비대면 방식으로 지원하는 등 지역과 함께하는 상생의 사회공헌활동을 꾸준히 펼치고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