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편한세상 김포어반베뉴 저녁 전경 투시도. (제공: 대림산업) ⓒ천지일보 2020.8.21
e편한세상 김포어반베뉴 저녁 전경 투시도. (제공: 대림산업) ⓒ천지일보 2020.8.21

도로망·학세권·공세권 라이프 누린다

21일 주택전시관 개관… 젊은 실수요 내집마련 찬스

주거평면 C2하우스 적용, 라이프 스타일에 맞게 변경 가능

대림산업이 경기도 김포시 통진읍 마송택지개발사업지구 B-2BL(마송리 586번지 일원)에 공급하는 ‘e편한세상 김포 어반베뉴’의 주택전시관을 21일 개관하고 본격적인 분양에 나선다.

지난해 마송택지지구에서 13일 만에 완판한 'e편한세상 김포 로얄하임'의 후속단지로, 최근 김포가 비조정대상 지역을 유지하면서 수요자들의 호응이 클 것으로 전망된다.

단지는 지하 2층~지상 18층 7개동 전용면적 53~59㎡, 총 544가구다. 특히 전체를 59㎡이하 소형으로 구성해 젊은 실수요자들의 주거 환경을 개선하겠다는 계획이다.

김포 어반베뉴는 마송초, 통진중, 통진고등학교가 500m 인근에 위치한 학세권 단지다. 또 단지 북측으로는 마송5 어린이공원이, 남동측으로 마송제3,4호 근린공원이 자리한 공세권이기도 하다.

교통환경으로는 수도권 제2순환고속도로 김포~파주 구간이 2026년 개통될 예정으로 인천, 파주 등 수도권 외곽 이동성이 크게 향상될 전망이다.

여기에 강화군 강화읍~제1외곽순환도로 계양IC까지 31.5㎞ 길이로 연장되는 ‘계양 강화 고속도로’가 현재 예비타당성 조사 진행중에 있으며, 단지 인근으로 마송IC가 신설될 예정이다.

또한 김포 어반베뉴 반경 2㎞ 내 대곶지구(대곶면 거물대리·오니산리·초원지리 일원 515만7660㎡)에 전기자동차 연구단지와 글로벌 비즈니스 업무단지, 교육국제화 특별구역 등을 유치해 4차산업의 메카로 조성하는 ‘대곶지구(E-city)복합 도시개발’도 추진한다.

단지 인근으로는 김포상마 일반산업단지, 김포통진 팬택 일반산업단지, 귀전첨단 산업단지 등 다수의 산업단지가 위치하고 있어 풍부한 배후수요를 갖추고 있다.

김포 어반베뉴는 대림산업만의 특화설계인 ‘C2하우스’를 적용한다. C2하우스는 내력벽을 최소화해 취향에 맞게 공간을 구성하도록 한 주거평면이다. 개인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게 세대 구조를 쉽게 변경할 수 있으며, 대형 팬트리와 세탁과 건조까지 한번에 해결하는 원스톱 세탁존 등 입주자의 편의성을 극대화했다.

단지 내 커뮤니티시설로는 피트니스, 스크린골프타석, 라운지카페(작은도서관), 실내놀이터, 독서실, 어린이집, 경로당 등이 계획돼 있다. 재택근무가 필요한 입주민들과 학생들을 고려한 공유오피스겸스터디룸과 마송택지지구 최초의 게스트 하우스가 들어설 예정이다.

청약일정은 이달 31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9월 1일 1순위 청약을 진행한다. 당첨자발표는 8일 이뤄지며, 21~24일 4일간 정당계약을 진행한다.

주택전시관은 김포시 장기동 1888-9번지에 위치해 있으며, 코로나 예방을 위해 전화를 통한 사전예약제(김포 거주민 한정)로 운영한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