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의성군청. ⓒ천지일보 2020.6.11
경북 의성군청. ⓒ천지일보 2020.6.11

[천지일보 의성=원민음 기자] 경북 의성군이 ‘2020 경북 유아 문화예술교육 지원 사업’에 선정됐다고 11일 밝혔다

경북 유아 문화예술교육 지원 사업은 관내 사회적기업인 ㈜제월아트체험센터가 문화체육관광부와 경북도가 주최하고 경북문화재단에서 주관하며 진행된다.

이와 더불어 경북도 관광공사에서 주관하는 ‘2020년 경상북도 관광진흥기금 보조사업’등의 문화예술‧관광분야 공모사업에도 선정됐다.

경북 유아 문화예술 교육사업으로 선정된 ‘포르르 공룡탐험대’는 의성의 제오리 공룡발자국 화석을 소재로 유아교육 및 문화예술 전문가 등이 참여해 개발했다.

5~7세 아동이 일상 속에서 예술을 체험하며 예술적 감각을 키울 수 있도록 지역자원과 예술이 융합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또한 경북도 관광진흥기금 보조사업으로 선정된 ‘의성으로(路) 시간여행’은 도내 관광사업의 지속 가능한 수익모델 발굴과 관광객 유치 증대, 그리고 일자리 창출로 지역 활성화에 이바지하고자 기획됐다.

아울러 의성군의 문화관광자원을 활용한 이야기가 있는 관광프로그램으로 의성의 숨은 매력을 널릴 전할 예정이다.

의성군 관계자는 “이번 선정은 의성의 사회적기업인 ㈜제월아트체험센터가 의성의 문화유산을 적극적으로 활용한 노력이 인정받은 결과”라며 “이를 계기로 ㈜제월아트체험센터가 지역의 문화‧예술·관광 플랫폼으로 거듭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