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의성군보건소, 영·유아 ‘오감 놀잇감 패키지’ 지원. (제공: 경북 의성군) ⓒ천지일보 2020.6.10
경북 의성군보건소, 영·유아 ‘오감 놀잇감 패키지’ 지원. (제공: 경북 의성군) ⓒ천지일보 2020.6.10

[천지일보 의성=원민음 기자] 경북 의성군보건소가 10일 아이들 행복 꿈 터에서 코로나19로 가정보육에 한창인 가정에 아이와 함께 할 수 있는 가정 내 놀이 활동기회를 제공하고자 ‘오감 놀잇감 패키지’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코로나19 의성형 생활 속 거리두기’ 실천에 동참하기 위해 관내 영유아를 대상으로 추진되는 오감놀잇감 패키지 지원사업은 건강취약계층으로 외부활동이 자제된 영유아의 놀이 활동을 지원하고자 비대면‘장난감‧육아용품 안심 대여 서비스’를 운영한다.

영·유아의 월령별 발달수준에 맞춘 ‘애니멀 버블바 DIY KIT’와 ‘꼼지락 만지락 마스크 DIY KIT’도 안심 대여 서비스로 지원한다.

이런 가정놀이활동을 통해 영·유아의 창의적인 표현활동과 두뇌발달 촉진 등 감각 능력을 균형 있게 길러주고 가족과의 정서적 유대감을 강화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해당 사업을 통해 코로나19 장기화로 가정 내 양육 부담이 길어진 부모들을 지원하고, 영·유아의 신체·정서 발달에도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