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은 73억 인류 중 약 24억명(33%)이 믿는 기독교의 경서로, 인류의 80%인 약 60억명에게 보급됐습니다. 베스트셀러지만 가장 완독률이 낮은 책으로도 평가 받는 성경에 관해, 그간 독자들의 질문을 추려 답을 드렸습니다. 또 성경 전반에 관해 묻는 질문에 대한 답을 드리고자 성경 66권의 개요를 연재합니다.

ⓒ천지일보 2020.6.10
ⓒ천지일보 2020.6.10

[천지일보=임혜지 기자] 욥기서는 고난 중에서도 끝까지 하나님께 대한 믿음을 잃지 않았던 주인공 ‘욥’에 대한 이야기를 다루고 있다. 줄거리를 요약하자면 ‘우스’라는 땅에 ‘욥’이라고 하는 의로운 사람이 살고 있었다. 그는 7남 3녀와 많은 가축을 가진 부자였고 행복한 사람이었다. 그러던 어느날 사단은 하나님께 허락을 받아 욥을 시험하게 된다. 욥의 자녀들은 일시에 죽었고 그 많던 가축과 재산을 다 잃었으며 사랑하는 아내는 욥을 멸시하며 떠나간다. 심지어 욥의 몸에는 극심한 종기가 나서 가려움 때문에 기와 조각을 가져다가 몸을 긁을 정도였다. 하지만 욥은 고난 속에서도 하나님을 원망하지 않고 오히려 믿음으로 이겨냈다. 이후 하나님은 욥에게 이전보다 더 많은 재산과 다시 자녀를 얻게 되는 축복을 내려주신다.

욥의 세 친구인 엘리바스와 빌닷과 소발은 그에게 찾아와 함께 슬퍼하고 의인인 욥이 왜 고난을 당하는가에 대해서 욥과 대화를 주고받는 내용도 나온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