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회 행사에 몰린 참석자들(출처: 연합뉴스)
교회 행사에 몰린 참석자들(출처: 연합뉴스)

[천지일보=임혜지 기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전국에서 재확산세를 보이고 있는 가운데 인천의 한 교회가 대규모 행사를 개최해 논란이다.

20일 인천시 등에 따르면 기독교 대한감리회 중부연회는 지난 19일 부평구 한 교회 건물에서 인천과 파주, 고양 등 경기도 일부 지역의 목회자 등 1000여명이 모이는 행사를 열었다. 행사는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진행된 것으로 알려졌다.

지역 주민들은 인천에서 코로나19 확진자가 계속 발생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해당 행사가 열릴 때 참석자들이 특정 장소에 몰리는 등 거리 두기가 제대로 지켜지지 않았다며 불안감을 표한 것으로 전해졌다.

실제로 한 시민이 연합뉴스 측에 제공한 행사 영상에는 교회건물 입구에 수백명이 몰려 있는 모습이 담겼다. 이 중 마스크를 착용하지 않고 있는 참석자의 모습도 보였다.

특히 이 행사가 열린 당일만 하더라도 인천 지역에서 코로나19 확진자가 8명이 추가된 것으로 확인됐다. 인천시 누적 확진자는 이날 오전 2명이 추가로 발생하면서 총 136명으로 늘어났다.

감리회 측은 5월 중 해당 행사를 반드시 개최해야 하는 상황이었다며 최대한 방역 수칙을 준수하려고 노력했다는 입장을 전한 것으로 알려졌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