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유업 건강음료 기획전. (제공: 매일유업) ⓒ천지일보 2020.4.27
매일유업 건강음료 기획전. (제공: 매일유업) ⓒ천지일보 2020.4.27

[천지일보=정인선 기자] 신종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을 기점으로 면역력과 건강에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매일유업은 자체 온라인몰에서 항체와 면역 형성에 도움을 주는 성분이 가득한 건강 음료를 모아 ‘우리 가족 건강 지킴이’ 기획전을 펼친다.

셀렉스는 바이러스, 세균 등 외부 병원체의 침입에 맞서 싸우는 항체의 중요한 성분이 되는 단백질을 다량 함유했다. 액상 파우치 형태의 음료 ‘매일 마시는 프로틴’과 간식 형태의 씨리얼바 ‘매일 밀크 프로틴바’, 분말 형태의 ‘매일 코어 프로틴’ 3종으로 일상 생활에서 손쉽게 단백질을 보충할 수 있다.

면역력의 핵심인 장에 유익한 유산균인 프로바이오틱스를 가장 쉽게 섭취할 수 있는 것이 발효유다. ‘매일 바이오’는 전 세계적으로 가장 많은 연구와 논문 발표를 통해 과학적으로 효과와 안정성을 입증한 ‘LGG 유산균’을 듬뿍 담았다. 떠먹는 요거트 ‘매일바이오 플레인’은 인위적인 당을 첨가하지 않은 450g 대용량 제품으로 간식 용도와 개인의 취향에 맞게 한끼 식사 대용으로도 적합하다. ‘매일바이오 드링킹 요거트’는 750ml 팩 기준 LGG 유산균을 750억 마리(CFU) 이상 함유했으며, 한 컵만으로도 LGG 유산균을 풍부하게 섭취할 수 있다.

면역력 증강에 빠트릴 수 없는 또 다른 영양소인 아연은 면역을 담당하는 백혈구 생성에 관여한다. 아이를 위한 건강주스 ‘요미요미 튼튼 배도라지’는 설탕, 색소, 향료를 넣지 않고 배 과즙과 도라지 농축액으로 건강하게 맛을 냈으며, 하루 아연 권장섭취량의 18%를 넣었다.

비타민C와 함께 식물성 콜라겐이 100mg 함유돼 있는 저과즙 주스 ‘썬업 콜라겐플랜’과 부드러운 젤리 속에 과육과 과즙을 담아 상큼한 과일 맛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과일 젤리 디저트 ‘데르뜨 (D’ertte)’가 있다.

이 외에도 ‘소화가 잘되는 우유 홍삼’은 ‘농협 홍삼 한삼인’과 공동 개발한 제품으로 유당을 제거한 락토프리 우유에 100% 국산 6년근 홍삼과 국내산 벌꿀을 넣어 홍삼과 우유의 영양을 간편하게 채울 수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