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홍장 당진시장이 24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열린 관내 대형건설공사 SOC사업 추진기관과의 간담회를 주재하고 있다. (제공: 당진시) ⓒ천지일보 2020.4.24
김홍장 당진시장이 24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열린 관내 대형건설공사 SOC사업 추진기관과의 간담회를 주재하고 있다. (제공: 당진시) ⓒ천지일보 2020.4.24

‘10개소 1조 1000억원 규모 사업 활발히 추진’

“협업과 정보공유… 지역발전 목표 해법 찾기”

“간담회 의견… 정부정책에 반영되도록 노력”

[천지일보 당진=박주환 기자] 충남 당진시(시장 김홍장)가 24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관내 대형건설공사 SOC사업 추진기관과의 간담회를 개최해 지역발전을 위한 공동 노력을 다짐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김홍장 당진시장 주재로 진행한 이 날 간담회에는 한국농어촌공사, 수청지구·수청1지구 도시개발사업조합, 충청남도개발공사, 충청남도 종합건설사업소, 한국철도시설공단, 대산지방해양수산청 등 각 사업 추진기관, 시공사 관계자가 함께했다.

현재 당진시에서 추진되고 있는 대형건설공사는 아산호-삽교호-대호호 농촌용수이용 체계재편사업, 삽교방조제 배수갑문 확장사업, 산동지구 다목적 농촌용수개발사업, 당진 수청지구 도시개발사업, 당진 수청1지구 도시개발사업, 당진 수청2지구 도시개발사업, 국지도 70호(당진~서산) 도로건설사업, 지방도 619호(순성~송악) 확포장사업, 서해선 복선전철 건설사업, 장고항(국가어항) 건설사업 등 모두 10개소에서 1조 1000억원 규모의 사업이 활발히 추진되고 있다.

김홍장 시장은 당진시 관내 SOC사업 추진관계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금일 간담회는 기관 간의 협업과 정보 공유를 통해 지역 발전이라는 큰 목표를 위해 함께 고민하고, 해법을 찾는다는 데 의미가 있다”면서 “당진시는 간담회에서 나온 의견들이 정부정책에 반영되고, 실천 될 수 있도록 후속 조치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