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공: 토픽코리아)
(제공: 토픽코리아)

[천지일보=김현진 기자] 한국토픽교육센터 토픽코리아 인재개발교육원에서는 주택관리사, 경비지도사, 전기기능사 국가자격증 시험 준비를 위해 이달 20일에 이어 24일 근로자 국비지원으로 개강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과정은 NCS기반 고용노동부 직업훈련으로 HRD-Net의 근로자 훈련과정에 등록돼있는 과정이며 온라인교육으로 진행한다. 직장인은 고용보험에 가입된 자로서 고용노동부HRD-Net 또는 고용센터를 방문해 재직자 국민내일배움카드를 발급받아 신청하면 된다.

주택관리사 자격증은 학력, 경력, 성별, 연령에 제한을 두고 있지 않고 만18세 이상이라면 누구나 진출이 가능하다. 주택관리사 자격증을 취득하면, 공동주택 및 아파트 관리소장, 아파트 관리실 행정관리자, 대형건물 관리사무소, 공공건물관리책임자, 공동주택 창업 및 간부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할 수 있다,

주택관리사 취득 이후 창업을 한다면 합동사무소 설립 후 고용 위탁이 가능하고 주택관리업 개인회사 역시 설립해서 운영이 가능하다. 주택관리 전문가만이 주택관리법인의 대표가 될 수 있으며 회사 창업도 가능해 자격증 취득 이후 향후 다양한 활동이 가능하다. 일정 규모 이상의 공동주택을 짓게 되면 법령으로 주택관리사를 의무적으로 채용하게 돼있어 주택관리사 자격증이 필수라고 입을 모은다.

일반경비지도사는 사회 다변화 및 범죄의 증가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경찰력의 보완적 역할을 하기 위해 발생된 민간경비의 경비원으로 즉, 사람의 신변보호, 국가중요시설의 방호, 시설에 대한 안전 업무를 담당하는 경비원을 효율적으로 관리, 감독할 수 있는 전문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경비업법에 자격제도를 도입했다.

경비지도사 국가자격증 취득자는 사설경비업체나 공항 등에 취업해 경비지도사로 활동할 수 있으며, 자격증으로 인해 상위직급으로 승진할 기회가 높아진다. 특수경비원 제도가 신설되고 청원경찰이 민간경비로 흡수됐으며 공동주택이나 주요시설에는 경비지도사의 배치가 의무화돼 경비지도사의 역할이나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전망된다.

전기기능사 국가기술자격증은 전기공사산업기사, 전기공사기사, 전기산업기사, 전기기사 자격증 취득의 첫 단계다. 전기기능사 자격증은 발전소, 변전소, 전기공작물시설업체, 건설업체, 한국전력공사 및 일반사업체나 공장의 전기부서, 가정용 및 산업용 전기 생산업체, 부품제조업체 등에 취업해 전기와 관련된 제반시설의 관리 및 검사업무 보조 및 담당할 수 있다. 해당 자격증 가산점 혜택은 전기분야의 8·9급, 기능직 기능8급 이하의 기술직공무원 채용시험시 3% 가산점을 준다.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실시하는 가장 기본적인 전기기술자격증이며 전기기능사 자격증은 응시자격에 제한이 없다. 전기기능사 비전공자도 응시할 수 있으며 전기기능사 자격증을 취득하고 실무경력 1년 이상이면 전기산업기사 응시도 가능하므로 현장직으로 기술자로서 근무를 하고 싶어하는 이들이 자격증을 취득하고 도전하고 있는 직업이다. 또한 전기직 공무원으로 진출하거나 조선·자동차·항공·전기전자·방위산업체 등으로도 취업이 가능하다.

한국토픽교육센터 토픽코리아는 미스코리아 출신 모델 장현옥, ‘땡잡았어요’ 트롯가수 향기와 ‘잡고싶다’ 발라드가수 구정현이 홍보대사다. 서울시교육청 산하 동작관악교육지원청 원격평생교육시설인가를 필한 교육전문기업으로 한국산업인력공단(큐넷) 국가자격증 양성과정을 온라인교육과 모바일교육을 통해 국비지원한다.

토픽코리아 사업주훈련센터는 고용노동부로부터 정식 인가를 받은 원격훈련기관으로, 4대 법정의무교육인 직장내 성희롱예방교육, 개인정보보호교육, 장애인식개선교육, 직장내 괴롭힘방지교육과 퇴직연금교육, 산업안전보건교육 등 온라인 교육과정을 보유하고 있다.

또한 사업장 관리감독자 교육 등 오프라인으로도 위탁받아 진행할 수 있다. 공공기관은 성희롱예방교육, 성매매예방교육, 성폭력예방교육, 가정폭력예방교육의 4대 폭력예방교육과 통일교육, 인터넷·스마트폰 중독 예방교육, 부패방지교육(청렴교육)을 추가로 실시해야 한다.

토픽코리아 인재개발교육원은 사회복지사1급, 한국어교원자격증3급, 국제무역사1급, 관광통역안내사, 물류관리사, 컴활1급·2급, 직업상담사2급, 드론자격증, 청소년상담사2급·3급, 임상심리사2급, 농산물품질관리사, FAT2급, 전기기사(전기산업기사), 전기공사기사(전기공사산업기사), 산업안전기사(산업안전산업기사), 건설안전기사(건설안전산업기사) 자격증 취득과정을 원격교육으로 운영하고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