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31번째 확진자가 발생한 신천지예수교 증거장막성전(신천지예수교회) 대구교회가 폐쇄돼 있다. 19일 신천지예수교회 측은 강력한 방역 조치를 취하고 있다고 입장을 밝혔다. ⓒ천지일보 2020.2.19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31번째 확진자가 발생한 신천지예수교 증거장막성전(신천지예수교회) 대구교회가 폐쇄돼 있다. 19일 신천지예수교회 측은 강력한 방역 조치를 취하고 있다고 입장을 밝혔다. ⓒ천지일보 2020.2.19

“모든 교인에 생활치료시설 입소 독려 중”

“한마음아파트 거주자 수 차이 확인 중”

“한마음아파트, 대구교회 집단시설 아냐”

[천지일보=김빛이나 기자] 신천지예수교 증거장막성전(신천지)이 7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 19) 확진 판정을 받은 대구교회 교인 중 일부가 생활치료시설 입소를 거부하고 있다는 대구시의 주장에 대해 “자녀 문제로 미루는 것일 뿐이지 거부가 아니다”라고 반박했다.

신천지 대구교회는 이날 해명자료를 통해 “대구시가 발표한 생활치료시설 입소 거부 의사를 보였다는 534명도 부모가 무증상 양성판정을 받았지만, 자녀가 음성이나 양성, 검사 결과 대기 상태인 경우가 많다”면서 “부모님의 경우 미성년 자녀를 집에 혼자 두고 갈 수가 없어 일정 조율을 위해 입소를 미루는 것이지 거부는 아니다”라고 해명했다.

이어 “교회에서는 미성년자 자녀의 판정 결과가 나오는 대로 동반 입소할 것을 독려하고 있다”며 “모든 교인에게 생활치료시설 입소는 ‘동의에 의한 선택이 아닌 필수’라고 공지하며 독려 중”이라며 “또한 코로나19 검사를 거부한 교인도 없는 것으로 파악했다”고 했다.

아울러 코로나 19 확진자가 대거 나오면서 시설 내 집단 격리에 들어간 대구시 달서구 성당동 한마음아파트 거주자에 대해서도 “한마음아파트는 신천지 대구교회의 집단시설이 아니다”라고 해명했다.

그러면서 “한마음아파트에서 거주 중인 대구교회 여성 교인들은 총80명으로 집계되고 있다”며 “시에서 발표한 94명과 차이가 나는 이유는 교회 차원에서 파악 중”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현재 한마음아파트 거주 교인 80명 모두 자가격리를 철저히 지키고 있었던 상태라고 밝혔다.

현재 한마음아파트에 거주 중인 교인 80명은 진단 검사를 완료했고, 이 중 37명이 양성판정, 40명이 음성, 3명은 검사 결과를 기다리고 있다.

대구시는 7일 0시 기준으로 신천지 대구교회 신도 1만 914명 중 9464명이 진단 검사를 받았고, 총 3617명이 확진 판정을 받았다고 밝힌 바 있다.

이에 대해 대구교회는 “자체 조사 결과 대구교회 재적 신도 9785명 중 8834명(90.3%)이 진단 검사를 받았다”며 “대구교회를 포함한 신천지 다대오지파 총 재적인원 1만 3821명 중 1만 2699명(91.9%)이 검사를 받았다”고 설명했다.

대구교회는 대구시와 자체 조사 결과가 차이가 나는 이유에 대해 “조사 시점, 정식 교인과 교육생 구분에 따른 차이로 확인된다”고 해명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