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 천안=박주환 기자] 천안교육지원청 ⓒ천지일보
[천지일보 천안=박주환 기자] 천안교육지원청 ⓒ천지일보

유치원 40개원 206명, 초등 45교 215명 참여
교(원)장 책임하에 학생·교직원 안전 최우선
정상적인 교육과정이 운영될 수 있도록 만전

[천지일보 천안=박주환 기자] 충남 천안교육지원청(교육장 가경신)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지역 확산 예방을 위해 유치원과 각급 학교의 개학이 연기됨에 따라 휴업 기간 중 2020학년도 신입생 포함, 유·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수요를 파악해 긴급돌봄을 제공하고 있다.

3일 천안교육청에 따르면 긴급돌봄 첫날인 지난 2일 천안 관내 유치원 114개원 중 40개원 206명, 초등학교 76교 중 45교 215명이 참여했다. 유치원은 기존 방과후 과정(돌봄) 운영시간(오전 7시~오후 7시)에 따라 탄력적으로 운영하며, 초등학교는 오전 9시~오후 5시 운영하되 수요와 여건에 따라 탄력적으로 운영한다. 또한 감염병 특성을 고려해 학급당 10명 이내 인원으로 운영하고 있다.

천안교육지원청은 안전한 긴급돌봄 운영을 위해 시기별 매뉴얼을 현장에 제공하고 교(원)장 책임하에 학생·교직원 안전을 최우선으로 교직원 모두가 함께하는 긴급돌봄 비상대응체계를 구축해 운영하고 있다. 시설과 환경에 대한 소독과 방역, 마스크 및 소독제 등 위생용품 비치, 비상연락망 구축 등 사전준비에 만전을 기했다.

아울러 돌봄 아이들과 교직원의 건강을 최우선으로 해 등교와 출근 시 등 매일 2회 이상 발열 상태 등 건강을 확인·점검하며 마스크 상시 착용, 손씻기와 기침예절 등 위생수칙 교육을 철저히 하도록 했다.

가경신 교육장은 “천안 교육가족 모두가 안전한 긴급돌봄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면서 “코로나19 사태가 무사히 마무리되고, 정상적인 교육과정이 운영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