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대학교 집현관에서 개최된 도시재생 뉴딜사업 특강 (제공: 세종사이버대학교) ⓒ천지일보 2020.2.12
세종대학교 집현관에서 개최된 도시재생 뉴딜사업 특강 (제공: 세종사이버대학교) ⓒ천지일보 2020.2.12

[천지일보=김빛이나 기자]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 부동산학과(부동산경매중개학과, 부동산자산경영학과)가 2월 도시재생 뉴딜사업 특강을 마지막으로 ‘2020년 부동산오딧세이’ 겨울특강 시리즈를 성황리에 종료했다고 12일 밝혔다.

세종사이버대학교 부동산학과 조덕훈 교수는 “본교 재학생 및 졸업생의 부동산서비스산업 직무역량 강화차원에서 ‘2020 부동산오딧세이’ 겨울특강 시리즈가 작년 11월 중순부터 금년 2월까지 총 8차에 걸쳐 서울을 비롯해 인천, 전남, 부산, 대전에서 성공적으로 개최됐다”고 말했다.

부동산에 대한 다양한 이슈인 부동산경매와 투자는 물론, 수익용 부동산 자산관리와 도시재생과 개발, 부동산 시장전망, 재난방재에 이르기까지 최고 전문가를 초청해 특강이 진행됐다. 세종사이버대 부동산학과에서는 제4차 산업혁명의 온라인 시대인 만큼, 전체 강의 장면을 촬영해 세종사이버대학교 부동산학과 홈페이지에 게시하고 있다.

세종사이버대학교 부동산학과(부동산경매중개학과, 부동산자산경영학과)는 부동산오딧세이 겨울특강 이외에도 매월 부동산콜로키움 특강을 개최한다.

오는 3월 7일에도 민사집행 사례와 실무에 대해 관련 전문가를 초청해 강연이 진행될 예정이다. 부동산 자산가치의 증대도 중요하지만 위법행위에 당하지 않기 위한 예방조치도 중요하다고 조덕훈 교수는 강조했다.

세종사이버대학교 부동산학과는 이처럼 다양한 전문가초청 특강을 진행하면서 이론과 실무를 겸비한 21세기 진정한 부동산전문가 양성을 위해 종합적인 교육과정을 구축하고 있다.

부동산경매중개학과에서는 부동산경매중개 전문가과정, 금융채권관리 전문가과정, 부동산법무행정 전문가과정을, 부동산자산경영학과에서는 부동산자산관리·금융투자 전문가과정, 건축·도시재생 전문가과정, 개발·리모데링·인테리어 전문가과정, 풍수지리사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졸업 시 총장명의의 전문가과정 수료증 취득은 물론, 2개 학과의 복수전공으로 부동산학사와 경영학사를 취득할 수 있다. 졸업 시 부동산컨설턴트 수료증과 부동산경공매사 인증서도 취득 가능하다. 또한 세종대학교 공공정책대학원 및 산업대학원 부동산학과의 석사와 박사과정 진학에 풍부한 장학혜택을 받을 수 있다.

고졸 학력이상이면 누구나 세종사이버대학교 부동산학과(부동산경매중개학과, 부동산자산경영학과)에 지원할 수 있다. 2020학년도 봄학기 모집 마감일은 오는 18일까지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