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 군산=김도은 기자] 전북 군산시 시청로 17에 위치한 군산시청. ⓒ천지일보 2020.2.10
[천지일보 군산=김도은 기자] 전북 군산시 시청로 17에 위치한 군산시청. ⓒ천지일보 2020.2.10

기존 세부 내용에 소상공인 카드수수료 지원 등

[천지일보 군산=김도은 기자] 전북 군산시(시장 강임준)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로 감염증 확산으로 인한 관내 시장과 상가, 음식점 등이 큰 타격을 받는 가운데 이들의 피해를 최소화하고자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시책을 추가 발표했다.

이를 위해 군산시는 소상공인 특례보증 자금지원, 골목상권 활성화, 공공재정 신속집행, 관내 기업체 피해조사, 일자리창출에 이르기까지 경제 전반에 걸친 대응방안을 마련해 시행할 방침이다. 이미 발표한 계획 외에도 전년도 연 매출 1억 2000만원 이하 소상공인에 대해 50만원 한도 내에서 카드수수료 0.8%를 지원할 계획이다.

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확진자 및 격리자, 확진자 방문에 따른 휴업 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업체를 대상으로 지방세 납부 유예를 검토할 예정이다. 시는 추후에도 중앙부처 및 전라북도와 적극 협의해 실질적인 지원책이 반영될 수 있도록 세밀히 살펴보고 지역경제가 빨리 살아날 수 있도록 역점을 두고 노력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군산시는 이미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관련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소상공인 특례보증 지원, 군산사랑상품권 상반기 조기 발행 등 8가지 세부 추진 내용을 발표했으며 이번에 추가로 2가지를 더 발표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