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공: 이화영 전 경기도 평화부지사) ⓒ천지일보 2020.1.23
(제공: 이화영 전 경기도 평화부지사) ⓒ천지일보 2020.1.23

[천지일보=명승일 기자] 이화영 전 경기도 평화부지사가 제21대 국회의원 선거 용인시(갑) 출마를 공식 선언한다.

이 전 부지사는 23일 오후 2시 용인시청 3층 브리핑룸에서 출마기자회견을 열고, 출사표를 던질 예정이다.

이 전 부지사는 출마선언문을 통해 남북 화해와 협력을 통한 ‘평화경제시대’ 개막, 처인에 세계 최고의 반도체 산업단지 조성, ‘처인을 판교처럼’ 4차 산업, 주거, 교통, 문화가 융복합된 스마트 도시 건설, 처인에서 힘 있는 집권여당의 자존심을 지키겠다는 포부를 밝힌다.

이 전 부지사는 17대 국회의원 시절 노무현 대통령의 대북 메신저로 평양을 오가며 성공적인 남북정상회담에 기여하고, 경기도 평화부지사로서 경기도 내 옥류관 설치 합의를 이끄는 등 남북 화해・협력을 위한 가시적인 성과들을 이뤄냈다.

특히 용인 처인을 세계 최고의 반도체 산업단지로 조성하겠다며, 힘 있는 집권여당 후보로서의 청사진을 제시할 계획이다.

이 전 부지사는 경기도 평화부지사 시절 경기도 반도체 클러스터 조성 지원단장을 맡아 SK하이닉스가 용인시 처인구에 유치되도록 노력해 120조 투자를 이끈 경험을 바탕으로 처인에 SK하이닉스와 함께 성장할 중소기업 산업단지를 조성하겠다는 계획이다.

또 더불어민주당 반도체산업 육성특위 위원장을 맡은 만큼 집권여당의 힘 있는 후보로서 처인을 세계 최고의 반도체 산업단지로 만들어 ‘한국 경제의 심장’으로 발돋움하는 전기를 마련하겠다는 로드맵을 제시할 예정이다.

이화영 전 경기도 평화부지사는 노무현 대통령 후보 선대위에서는 업무조정국장을, 문재인 대통령 후보 선대위에서는 인재영입위 부위원장, 국정자문단 공동단장 등을 역임하는 등 ‘정통 친노친문 정치인’으로 평가받는다.

20년 만에 더불어민주당이 승리한 경기도에서는 이재명 경기도지사와 평화부지사로서 호흡을 맞추며 행정 경험도 쌓았다.

이화영 전 부지사는 “국회, 정당,행 정을 두루 경험한 전문가로서 선거에서 이길 수 있는 노하우를 가지고 있다”며 “자유한국당에 내준 처인구를 반드시 찾아와 처인에서 더불어민주당의 자존심을 지키고, 정권 재창출의 밀알이 되겠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