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공: 토픽코리아) ⓒ천지일보 2020.1.21
(제공: 토픽코리아) ⓒ천지일보 2020.1.21

[천지일보=김현진 기자] 한국토픽교육센터 토픽코리아 원격평생교육원이 토픽코리아닷컴 온라인사이트를 통해 무료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취업 준비생들에게 이력서와 자기소개서에 기재가 가능하며 취업범위 확대와 직장내 업무 시 직무능력향상에 도움을 주는 아동심리상담사, 와인소믈리에, 독서지도사 등 유망교육을 포함한 43개과정 인기자격증 등이다.

수강은 토픽코리아닷컴 홈페이지 회원가입 후 신청이 가능하다. 수강기간은 평균 5~8주가 소요된다. 개강 후 강의교재와 시험대비문제는 파일로 무상 제공된다. 토픽코리아가 제공하는 모든 자격증은 자격기본법에 의거하여 국가기관인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돼 개인자격번호가 부여된다.

아동심리상담사 과정은 아동들의 정신건강이나 정서장애와 관련된 문제로 일상생활에서 적응하지 못하고 인지, 정서, 행동상의 장애를 일으키는 상황에 아동발달과 학습지도를 해줌으로써 건전한 사고방식을 갖고 바른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돕는 심리상담 전문가를 말한다.

수강대상자는 사회복지학, 아동학 및 관련학과 전공자 및 재학생 유치원 및 어린이집, 초·중·고등학교, 지역아동센터 교사 유아 교육 관련 강사 및 교육 기관 임직원 재활기관, 상담센터 임직원 및 사회복지사, 초등학교 및 교육관련 학원교사 등이다. 또 자녀 양육에 도움을 받고 싶은 학부모, 학생 등이다.

유아교육관련 교사와 각 교육기관 임직원, 구민회관, 사회복지관 상담원, 노인회관 교정 시설 종사자, 사설교육기관 강사 및 운영자, 영·유아 관련 시설 운영 프리랜서 상담사 등으로 활동이 가능하다.

와인소믈리에는 와인과 관련된 직군에 종사하는 이들이 와인 관련 일을 맡으므로 와인의 추천, 구매, 보관 등 일체의 활동을 담당한다.

와인 리스트의 작성, 와인의 구입, 저장실 및 기타 비품을 관리할 수 있어야 하고 서비스맨으로 인격을 갖추고, 기획, 경영능력이 있어야 하며 직원을 대상으로 와인 및 서비스 교육도 시킬 수 있는 사람을 말한다.

독서지도사는 독서교육프로그램을 개발, 적용, 평가하고 아동과 청소년들에게 독서지도(듣기, 말하기, 읽기, 쓰기, 생각하기)를 하며 독서교육에 대한 학습상담을 하는 전문 지도교사다.

본 독서지도사 양성과정은 독서지도사가 되고자 하는 학습자들이 올바른 독서지도가 무엇인지 이해하고, 독서지도 활동을 하는 데 도움을 주고자 한다고 관계자는 설명했다. 또 독서지도 수업을 하는 데 필요한 제반이론과 실제적이고 구체적인 독서지도 방법을 학습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독서지도사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할 수 있도록 한다고 덧붙였다.

수강대상자는 사회복지학, 아동학 및 관련학과 전공자 및 재학생 유아 교육 기관의 원장 및 교사 유치원 및 어린이집, 초·중·고등학교, 지역아동센터 교사, 사회복지시설, 복지기관, 센터 종사자 초등학교 및 교육관련 학원 교사, 방과 후 교사, 일반인, 학부모, 학생 등이다.

독서클럽, 글짓기 교실 등 운영, 독서논술학원 등 일반학원 강사로 활동, 독서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일반 교육서비스 제공기업 교사, 초등학교 방과 후 특기적성 교사, 독서관련단체 연구원 및 전문 강사, 도서대여 업체 지도교사, 출판관련 업체 연구원, 홈스쿨 창업가능이 가능하다.

토픽코리아닷컴은 상담사 과정으로 심리상담사, 아동심리상담사, 아동폭력예방상담사, 미술심리상담지도사, 가족심리상담사, 문학심리상담사, 음악심리상담사, 노인심리상담사, 자기주도학습코치상담사 등 인기자격증을 1급과 2급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전문화 과정으로 병원코디네이터, 이미지메이킹, 반려동물관리사, 커피바리스타, 와인소믈리에 등 민간자격증을 1급과 단일급수 과정으로 운영하고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