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공: SGA서울게임아카데미) ⓒ천지일보 2020.1.10
(제공: SGA서울게임아카데미) ⓒ천지일보 2020.1.10

[천지일보=김현진 기자] 최근 아이들의 장래희망 중 하나로 웹툰 작가가 인기다. 아직도 부모세대에서는 만화를 그리면 밥 굶는다는 오해가 많지만, 현실은 그렇지 않다.

지난해 100조원이 넘는 대한민국 콘텐츠의 수출액 중 75%가 게임과 애니메이션에서 발생할 정도로 만화 관련 산업이 급성장했다. 웹툰을 원작으로 한 드라마와 영화 콘텐츠 제작이 하나의 문화 트렌드가 됐다. 더욱이 최근 기안84, 김풍, 주호민, 이말년 등 인기 웹툰 작가는 셀럽 이상의 인기로 대중의 사랑을 받고 있다.

이런 가운데 SGA서울게임아카데미가 웹툰작가를 희망하는 학생들을 위해 취업 상담, 수강생 1:1상담 등 체계적인 교육과 취업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고 10일 밝혔다. 최근에는 새해맞이 이벤트로 수강료 할인 및 다양한 선물을 제공되고 있다.

SGA서울게임아카데미는 게임프로그래밍학원, 게임기획학원, 게임원화학원, 게임3D그래픽학원, 프로게이머학원, 웹툰학원 등 게임교육에 관심이 있는 학생들에게 교육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다양한 특강을 매달 개강하고 있다.

모든 과정은 비전공자도 기초부터 배우며 전문가가 될 수 있는 커리큘럼을 운영 중이다. 또 베테랑 교수진이 실무중심 수업을 지도하며 전공 학과의 기초 교육뿐 아니라 실무에서 필요한 능력을 배양하고 있다.

SGA서울게임아카데미는 전문 프로게이머를 육성하는 게임학원으로, 서울게임아카데미는 서울게임아트학원의 브랜드 명칭이다. 롤 프로게이머, 오버워치 프로게이머를 배출해 활동 중이다.

최근 유명 스트리머들의 핫플레이스로 주목받고 있으며 지난달에는 오버워치 전문 스트리머 김재원, 게렌이 방문했으며 올해에도 유명 스트리머들의 방문이 계속 예정돼 있다고 관계자는 전했다.

한편 SGA서울게임아카데미는 최근 오프라인을 넘어 온라인캠퍼스를 오픈했다. 전국 종로 본원, 구로, 부산, 온라인 직영점을 운영하고 있다. 게임아카데미, 프로게이머아카데미, 온라인아카데미, 웹툰 아카데미 등 각 분야 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시스템을 가동하고 올해에는 E스포츠 사업에 본격적으로 나설 계획이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