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공: 토픽코리아)
(제공: 토픽코리아)

[천지일보=김현진 기자] 한국토픽교육센터 토픽코리아 인재개발교육원HRD에서 사회복지사1급, 전기기능사 자격증과정을 진행한다.

NCS기반 고용노동부 직업훈련으로 HRD-Net의 근로자 훈련과정에 등록돼 있는 과정으로 직장인이라면 근로자내일배움카드를 발급받아 국비지원으로 자격증을 준비할 수 있다. 22일과 26일 개강하며 온라인교육으로 진행한다.

사회복지사 1급 자격증을 취득하면 지역아동센터, 청소년지원센터, 사회복지관, 사회복지전담공무원, 보건관련기관 등에서 사회복지사로 활동할 수 있다. 힘들고 어려운 사람들에게 따뜻한 사랑의 손길을 건네고 그들을 정서적으로 깊이 공감해주고 도와주는 사회복지사에 대한 수요도 증가할 수밖에 없다.

사회복지사 1급 국가자격증은 사회복지학 전공 교과목 및 사회복지 관련 교과목을 이수하고 학사학위를 받았거나 대학졸업자와 동등 이상의 학력이 인정되는 사람 중에 사회복지학 전공 교과목 및 사회복지 관련 교과목을 이수한 사람, 대학원에서 사회복지학 혹은 사회사업학을 전공하고 석사·박사학위를 받은 사람의 경우 사회복지사 1급 시험에 합격한다면 취득이 가능하다고 토픽코리아 관계자는 전했다.

사회복지사 1급 국가자격증을 취득하기 위해서는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을 필수적으로 취득한 후여야 한다. 전문대학에서 사회복지관련 교과목을 이수한 경우에는 한국사회복지협회에서 인정한 실무 경력 1년 이상이 필요하다.

전기기능사 국가기술자격증은 전기공사산업기사, 전기공사기사, 전기산업기사, 전기기사 자격증 취득의 첫 단계다. 전기기능사 자격증은 발전소, 변전소, 전기공작물시설업체, 건설업체, 한국전력공사 및 일반사업체나 공장의 전기부서, 가정용 및 산업용 전기생산업체, 부품제조업체 등에 취업해 전기와 관련된 제반시설의 관리 및 검사업무 보조 및 담당할 수 있다. 해당 자격증 가산점 혜택은 전기 분야의 8·9급, 기능직 기능8급 이하의 기술직공무원 채용시험시 3% 가산점을 준다.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실시하는 가장 기본적인 전기기술자격증. 전기기능사 자격증은 응시자격에 제한이 없다. 전기기능사 비전공자도 응시할 수 있으며 전기기능사 자격증을 취득하고 실무경력 1년 이상이면 전기산업기사 응시도 가능하므로 현장직으로 기술자로서 근무를 하고 싶어 하는 지원자들이 자격증을 취득하고 도전하고 있는 직업이다. 또한 전기직 공무원으로 진출하거나 조선·자동차·항공·전기전자·방위산업체 등으로도 취업이 연계된다.

토픽코리아 자격증교육센터는 관광통역안내사, 직업상담사 2급, 임상심리사 2급, 청소년상담사 2급‧3급, 드론자격증(필기), 물류관리사, 컴활 1급, 국제무역사 1급, FAT 2급(회계실무), 농산물품질관리사, 주택관리사, 경비지도사, 전기기사(전기산업기사), 전기공사기사(전기공사산업기사) 국가자격증 취득과정을 재직자 내일배움카드로 운영하고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