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혜교 근황(출처: 송혜교 헤어 스타일리스트 SNS)
송혜교 근황(출처: 송혜교 헤어 스타일리스트 SNS)

송혜교 기증, 이번에는 무엇을?

[천지일보=박혜민 기자]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와 배우 송혜교가 미국 로스앤젤레스(LA)에 있는 도산 안창호 패밀리 하우스에 한국어와 영어로 제작된 안내서를 기증했다.

서경덕 교수는 17일 자신의 SNS에 “순국선열의 날을 기념하여 송혜교씨와 함께 미국 LA에 위치한 도산 안창호 패밀리 하우스에 한국어 및 영어로 제작된 안내서 1만 부를 기증했다”고 말했다.

이 유적지는 지난 1914년 미국으로 이주한 안창호 선생의 가족이 거주했던 곳이다. 당시 재미 독립운동가의 모임 장소로 쓰이기도 했다. 현재 남가주대(USC) 한국학연구소로 활용되고 있다.

 

서 교수와 송혜교는 지난 2015년 한국어와 영어로 제작한 안내서 1만 부를 만들어 비치했다.

서경덕 송혜교 (출처: 서경덕 인스타그램)
서경덕 송혜교 (출처: 서경덕 인스타그램)

 

서 교수는 “올해는 3.1운동 및 대한민국 임시정부수립 100주년인 역사적인 해인지라, 새로운 독립운동 유적지에 기증하는 일도 좋지만 지금까지 해왔던 곳에 안내서가 끊이지 않도록 리필하는 프로젝트를 꾸준히 진행해 오고 있다”며 “한국인 관람객뿐 아니라 현지 외국인에게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최근 혜교씨와의 통화에서 전 세계에 흩어져있는 모든 대한민국 독립운동 유적지에 한국어 안내서를 다 기증하자는 목표를 세웠다. 향후 10년 정도면 가능할 것”이라고 밝혔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