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회 충북 전통시장 스토리텔링 UCC 공모전 포스터 (제공: 충북대학교) ⓒ천지일보 2019.10.22
제2회 충북 전통시장 스토리텔링 UCC 공모전 포스터 (제공: 충북대학교) ⓒ천지일보 2019.10.22

[천지일보 충북=박주환 기자] 충북대학교(총장 김수갑) 링크플러스(LINC+) 사업단이 오는 31일까지 ‘제2회 충북 전통시장 스토리텔링 UCC 공모전’ 2차 모집을 한다.

충북대 링크플러스 사업단과 ㈜톡진코리아가 주최하는 이번 공모전은 팀 또는 개인단위의 충북대학교 재적생과 충북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하며, 충북의 소상공인 및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참신하고 혁신적인 정책을 발굴하기 위해 개최됐다.

응모작품은 충북의 전통시장을 널리 알리고 활성화하기 위해 참신하고 창의적으로 표현한 영상물을 개인 및 팀당 최대 2점까지 제출하면 된다. 키워드 예시에는 ▲스토리가 있는 문화육성형 전통시장 조성 ▲외식형 문화시장 ▲계절별 테마 스토리 ▲젊은이들이 참여하는 전통시장 등이 있다.

작품규격은 해상도 640x480픽셀 이상, 재생시간 5분 이내, wmv·mp4 동영상 파일형식이며 파일용량은 제한이 없다. 참가신청은 신청서와 영상파일을 기간 내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이후 심사를 거쳐 우수작품(최우수상 1팀, 우수상 2팀, 장려상 4팀, 활성화상 4팀)에 대한 시상식을 오는 11월에 개최할 예정이다. 수상팀에게는 상장과 상금이 주어진다. 이 밖에 자세한 사항은 링크플러스 사업단에 문의하면 된다.

한편 충북대학교 링크플러스(LINC+)사업단은 2017년 4월 교육부로부터 사회맞춤형 산학협력 선도대학(LINC+) 육성사업 수행기관으로 선정되어 충북대학교를 중심으로 대학과 지역의 공생발전을 견인하는 산학협력의 중추적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