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례군(군수 김순호)이 관내 여행코스를 안내하는 리플릿. (제공: 구례군) ⓒ천지일보 2019.8.23
구례군(군수 김순호)이 관내 여행코스를 안내하는 리플릿. (제공: 구례군) ⓒ천지일보 2019.8.23

구례군 ‘그래, 구례 여행’ 리플릿 신규 제작 배포
테마별로 여행 추천코스 수록, 관광명소 한눈에 

[천지일보 구례=이미애 기자] 구례군(군수 김순호)이 관내 여행코스를 안내하는 리플릿을 새롭게 제작해 관광 홍보에 나선다고 밝혔다.

‘그래, 구례 여행’ 이라는 표제로 제작된 이번 리플릿은 구례지역 여행지를 한눈에 알 수 있는 여행안내도와 관광명소의 정보를 보기 쉽게 요약해 사진과 함께 실었다. 또 삼대삼미(三大三美)의 구례지역 여행지를 관광객의 취향에 따라 골라 다닐 수 있도록 다양한 여행코스를 짜서 소개했다.

당일과 1박 2일, 2박 3일 등 일정별 기본 여행코스를 비롯해 힐링, 역사문화, 낭만, 체험 여행 등 테마별로 여행 추천코스를 수록했다.

삼화삼색(三花三色) 봄꽃 여행 등 계절별, 축제별 여행코스도 소개해 사시사철 구례를 여행하는 데 도움이 되도록 했다. 코스별 여행지에 대해서는 간추린 설명을 곁들여 추천코스의 이해를 높였다. 리플릿 후미에는 지리산권과 섬진강권별로 구례 먹거리와 농특산물 정보도 담았다.

구례군은 이번에 제작한 리플릿을 관광안내소와 고속도로 휴게소, 기차역, 버스터미널 등 다중이용시설과 관련 기관단체 등에 배포한다.

특히 관내 음식점이나 숙박업소에도 비치, 업주나 관광객이 쉽게 여행지를 안내하고 안내 받을 수 있도록 했다. 외지에서 여행 목적으로 요청한 경우 우편으로 받아 볼 수 있다.

구례군 관계자는 “관광객 취향에 따라 적절한 여행코스를 손쉽게 안내받을 수 있도록 리플릿을 간소하게 제작했다”며 “우리 군을 방문하는 여행자들의 만족도를 높이는 데 유용하게 쓰일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