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와이브로는 올해 3월까지 와이브로를 전국 82개 시 지역과 서해·남해·신대구~부산 고속도로까지 확대할 계획이다. 와이브로가 올해에도 더욱 가속화될 것을 고려해 KT와이브로에서는 공짜넷북과 브랜드노트북 결합지원을 진행하고 있다.

LG 엑스노트 미니X170시리즈는 10.1인치 HD 발광다이오드(LED) LCD를 탑재하고, 무게 1.31kg으로 휴대성을 강조했다.

인텔의 최신 제품 아톰(ATOM) 듀얼코어는 N550 프로세서, 250GB 하드디스크 등을 탑재해 성능도 향상됐다.

다양한 스마트 기능들도 적용했는데 웹사이트 로그인(아이디·암호 입력) 시 한·영, 대·소문자를 마우스 포인트 옆에 자동으로 알려주는 스마트 커서를 채택했다.

또한 넷북뿐만 아니라 최신 노트북도 와이브로 결합으로 지원이 되는데 삼성, LG, 에이서, TG삼보 HP, 도시바 등 다수의 브랜드로 결합이 가능하다.

여기에 LG전자가 2011년 전략 노트북 ‘엑스노트 P210시리즈’를 내놓았는데 큰 화면과 휴대성을 동시에 원하는 고객들의 요구사항을 반영해 노트북 전체 크기대비 최대화면을 구현했다. 외형 크기를 줄이는 동시에 내부 디스플레이 크기를 키웠다.

이 제품은 세계 최고 수준의 내로우 베젤(Narrow Bezel) 및 효율적 안테나 설계 등 혁신적 기술을 집결, 노트북 테두리 두께를 종전의 4분의 1로 대폭 줄였다. ‘P210시리즈’는 12.5인치 HD LED LCD를 탑재했는데도 불구하고 가로 299mm 세로 192mm 두께(완전 평면) 20.9mm로 11.6인치 노트북 보다 훨씬 작고 얇다.
무게도 1.3kg으로 일반 12.5인치 노트북 대비 가벼운데 크기는 작아졌지만 성능은 더 강력해졌다. 인텔의 최신 Core i5 470UM 1.33GHz 프로세서와 인텔 HD 그래픽을 비롯해 2GB 메모리, 320GB 하드디스크 등을 탑재했다.

또 화면 테두리를 줄이는 동시에 화면색과 동일한 검정색으로 처리해 화면 집중도를 높였다.

KT 쇼와이브로 신청은 넷북 접수부터 개통, 배송까지 1~2일 안에 신속히 처리하고 있는 KT와이브로서비스(http://www.wibroservice.co.kr)를 통하면 되는데 와이브로 가입비 면제, KT 와이브로 14일 무료, 와이브로 단말기 무료, 넷북 배송비 무료로 진행되고 있다. 태블릿PC, 맥북프로, 맥북에어, 아이팟터치 4세대를 제외한 공짜넷북, 노트북 구매고객에게는 골라 받을 수 있는 사은품 행사까지 진행되고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