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 강국 코리아’는 창의와 혁신, 도전 정신으로 일하는 중소기업의 경제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으며 각 기관으로부터 추천을 받아 진행합니다. 중소기업 제품의 우수성을 소비자에게 소개하고 국내뿐 아니라 세계로 발돋움할 수 있는 촉매역할을 담당하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국내 유망 중소기업과 수출 유망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추진합니다.

김미경 ㈜비채온 회장이 최근 역삼역 근처에 있는 사무실에서 비채온의 제품 효과에 대해 본지와 인터뷰를 진행하고 있다. ⓒ천지일보 2019.7.28
김미경 ㈜비채온 회장이 최근 역삼역 근처에 있는 사무실에서 비채온의 제품 효과에 대해 본지와 인터뷰를 진행하고 있다. ⓒ천지일보 2019.7.28

가정용 의료기 유통 전문기업

대표적인 제품 ‘V7·바디체인지’

집에서 앉아 쉽고 편하게 운동

 

통증 완화·근력 강화·다이어트

제품효과 안 본 사람 1%도 없어

진천선수촌서 제품 시연 예정

[천지일보=유영선 기자] “비채온(Vichaeon)은 ‘지방은 비우고, 근육은 채우고, 건강은 ON’이라는 의미입니다.”

김미경 ㈜비채온 회장은 최근 본지와의 인터뷰에서 상호에 담긴 의미에 대한 질문에 이같이 답했다. 비채온은 가정용 의료기 유통 전문기업으로, 30여 년간 의료기 유통 한길로만 매진해온 ‘하늘바람메디칼’을 2018년 5월 법인 전환했다. 김 회장은 최인규 하늘바람메디칼(現 비채온 대표) 대표의 투자 제안으로, 잘나가는 부동산 전문가에서 의료기기 사업가로 변신했다.

김 회장은 비채온 의료기 체험을 통해 오랜 기간 산후풍(産後風)으로 고통스러웠던 몸이 빠르게 호전되는 놀라운 경험을 한 뒤 투자를 결정했다. 그는 “그동안 침과 뜸 등 대체의학으로 산후풍 치료가 안 돼서 너무 힘들고 고통스러웠다”며 “‘바디체인지’ 투자 제휴를 받고 우리(비채온) 제품을 다 접한 뒤 산후풍을 고쳤다”고 설명했다.

김 회장은 이어 “주변에 아픈 사람이 너무 많다. 그 절박한 마음을 겪어 봐서 잘 알고 있다”며 “실제 비채온 상품으로 인해 많은 분이 건강을 찾고 있어 보람 있고 굉장한 행복을 느끼고 있다”고 강조했다. 그는 비채온 제품 사용을 통해 효과를 본 확률에 관한 질문에 “제품을 사용한 분 중 효과를 안 본 사람은 1%도 없다”고 확신했다.

비채온은 ‘몸이 바뀌면 인생이 바뀐다’라는 캐치프레이즈(catchphrase)를 걸고, 고객에게 상품을 통해 건강을 주고 함께 성장해가는 것을 지향하고 있다.

김 회장은 “우리나라는 이미 고령화 사회를 지나 고령사회로 접어들었다. 100세 시대가 성큼 다가온 것”이라며 “100세 시대도 골골한 100세 시대가 되면 안 된다. 죽는 날까지 건강한 100세가 의미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요즘은 60~70대가 노인이 아니다. 나이 들어서 건강을 회복하면 그분들도 마냥 집에 있는 잉여 인력이 아니고 다시 일을 할 수 있다”며 제2의 삶을 강조했다.

최인규 ㈜비채온 대표와 김미경  ㈜비채온 회장, 전속모델 김나현 아나운서가 대표 상품인 V7, S4 Genie, 바디체인지를 각각 들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 (제공: ㈜비채온)
최인규 ㈜비채온 대표와 김미경 ㈜비채온 회장, 전속모델 김나현 아나운서가 대표 상품인 V7, S4 Genie, 바디체인지를 각각 들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 (제공: ㈜비채온)

비채온의 대표적 상품에는 V7(브이세븐), 바디체인지, 바디체인지 플러스, S4 Genie(에스포지니), 바이톡스 등이 있다. 비채온이 취급하는 모든 의료기는 ‘체온은 올리고, 운동은 앉아서 편하게, 음식은 맛있게 마음껏’이라는 컨셉트에 맞춰 누구나 쉽고 편하게 운동하면서 근력을 강화하고 다이어트를 하고 통증을 치료하게 하는 기기다.

김 회장은 “헬스 다이어트, 통증 완화, 헬스 뷰티 프로그램 등 비채온이 운영하는 모든 프로그램이 사람이 아닌 기기가 수행하는 것이 중요한 포인트”라고 설명했다.

실제로 이날 인터뷰를 마친 뒤 직접 의료기기를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그 결과 사람의 어떤 도움 없이 기기로만 근육의 수축과 이완을 반복하게 하고 체온을 상승 시켜 땀이 나게 했다. 비채온이 내세운 컨셉트 그대로 앉아서 편하게 누구나 운동을 하면서 근육을 강화하고 다이어트를 할 수 있게 돼 있었다.

비채온의 대표적 상품인 ‘V7’은 전통 한의학 이론을 응용해 발바닥 반사구 건강법 원리와 치료용 자극을 이용한 저주파 원리를 결합시켜 제조한 기기다. V7의 특징은 인체에 알맞은 주파수 파형을 적용해 근육 경직을 풀어서 통증을 완화해준다.

김 회장은 “V7은 하루 30분 사용 시 2시간 등산, 6시간 걷기 운동 효과를 볼 수 있는 탁월한 제품”이라며 “미세먼지가 많은 요즘 무리하게 안 다녀도 된다. 연세가 있으신 분은 앉아서, 근력이 있는 젊은 분은 강도를 높여 서서 하면 30% 더 운동효과가 있다”고 말했다.

숯가마 찜질방에 온 손님들이 설치된 바디체인지와 V7을 사용하는 있는 모습.  (제공: ㈜비채온)
숯가마 찜질방에 온 손님들이 설치된 바디체인지와 V7을 사용하는 있는 모습. (제공: ㈜비채온)

특히 V7은 출시된 지 20년이나 된 비채온의 효자상품이다. 오세아니아, 유럽, 미국 등 70여 개국에 수출하고 있는 전 세계가 인정하는 기계로, 월 1만대 가까이 수출하고 있다는 것이 김 회장의 설명이다.

또 비채온의 핵심 상품인 ‘바디체인지’는 가정에 앉아서 편하게 근육운동을 할 수 있도록 개발한 신개념 EMS(Electronic Muscle Simulator)트레이닝기기다. EMS는 미세전류를 통해 근육을 수축·이완시키는 최첨단 장비로써, 러시아 우주항공국과 미국의 NASA에서 무중력 상태에 노출된 우주정거장의 우주비행사의 골밀도 감소와 근수축 방지를 위해 개발했다.

김 회장은 “바디체인지는 일반적인 운동과 비교해 짧은 시간에 18배 정도의 빠른 운동효과를 얻을 수 있는 고강도 훈련”이라며 “전체 근육의 70%를 차지하는 허벅지와 엉덩이 근육을 강화해 준다”고 말했다. 또 그는 “순환계 질환인 당뇨병, 고혈압 등 만성질환 악화를 막고 골절을 예방하고 보행 능력과 속도를 높일 수 있다”고 덧붙였다.

또한 바디체인지에 허리둘레 감소용 허리 벨트를 추가한 ‘바디체인지 플러스’의 경우 하루 30분 매일 사용 시 8주 만에 허리둘레를 최대 11.7cm까지 획기적으로 감소시켜 주는 등 다이어트 효과가 탁월하다.

혈액순환을 돕는 ‘V7’. (제공: ㈜비채온)
혈액순환을 돕는 ‘V7’. (제공: ㈜비채온)

에쓰포지니(S4 Genie)는 초소형 휴대용 기기로, 때와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1회 10~30분만 사용해도 목, 어깨결림, 근육통 및 통증을 해소시켜주는 제품이다. 또 에쓰포지니는 매끈하고 탄력 있는 피부, 림프 순환계 결림 해소, 주름 제거 등에 탁월하다.

비채온의 주요 유통망은 규모가 큰 숯가마 찜질방과 온천 등이다. 김 회장은 “숯가마에 우리 제품을 무료로 놔주고 손님들이 체험할 수 있도록 해준다”며 “손님들이 일부러 제품을 사용하기 위해 입장권을 끊는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숯가마는 우리 제품으로 인해 손님층이 더 다양해지고, 우리도 홍보가 되니깐 윈윈”이라며 “손님들이 V7이나 바디체인지를 사용해보고 통증 완화와 근력 강화에 도움이 되니깐 구매를 한다”고 설명했다.

근육 강화하는 ‘바디체인지 플러스’. (제공: ㈜비채온)
근육 강화하는 ‘바디체인지 플러스’. (제공: ㈜비채온)

비채온은 킨텍스나 코엑스 전시매장이나 건축박람회, 의료박람회 등을 통해서도 판매를 진행하고 있다.

또 비채온은 올해 1월 (사)대한민국국가대표선수회(박노준 회장)와 업무협약을 맺기도 했다. 김 회장은 “8월 중 진천선수촌에서 우리 제품을 시연할 예정”이라며 “통증 완화와 근육 강화 효과가 커 국가대표 선수에게 적합한 기계”라고 말했다.

끝으로 그는 “비채온 의료기를 통해 우리 국민 모두가 노년을 건강하고 행복하게 보내도록 하는 것이 목표”라며 “고객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끊임없는 혁신과 창의적인 도전을 통해 인류의 건강과 질 높은 삶을 실현해 홈케어 & 패밀리케어 선도기업으로 우뚝 서겠다”고 밝혔다.

주름 제거에 탁월한 ‘S4 Genie’. (제공: ㈜비채온)
주름 제거에 탁월한 ‘S4 Genie’. (제공: ㈜비채온)
심사위원장: 배선장 ISO국제심사원협회 사무총장
심사위원장: 배선장 ISO국제심사원협회 사무총장

[심사평] 비채온은 고령화 시대에 운동이 부족한 현대인들에게 적합한 홈케어와 헬스케어 전문기업으로 25년간의 업력을 가지고 있는 회사다.

V7 제품은 순환계, 근육계, 신경계 질환 개선 및 통증 완화 효과가 있는 발 반사기로 20년 이상 유럽, 아시아, 호주 등에 수출하고 있는 제품으로 영국 식약처 공식 인증을 받았으며 (사)대한민국국가대표선수회 공식협력업체다.

바디체인지 플러스는 허리둘레 감소와 복부근육, 허리근육 강화와 관련한 부산대병원, 인제대 백병원 임상 실험을 완료하고 식약처 EMS(전기 근육 자극) 전문 의료기 인증과 국민체육진흥공단 산하 스포츠 과학연구원의 임상 인증을 받았다.

EMS 인증은 우주 비행사의 근육 손실을 막기 위해 고안된 기술로 운동을 하지 않고도 근육을 단련하는 기술로써 20배의 운동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고령화 사회, 비민인구 증가로 다이어트 시장은 10조원대에 이르고, 실버 산업 또한 125조에 달하고 있는 현 시대에 비채온의 제품은 수출과 더불어 꾸준한 성장이 기대된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