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파란사다리 인천대학교 현지파견. (제공: 인천대) ⓒ천지일보 2019.7.8
2019 파란사다리 인천대학교 현지파견. (제공: 인천대) ⓒ천지일보 2019.7.8

‘2019년 신규 수도권 주관대학’ 선정

영국 쉐필드대, 캐나다 위니펙대 

[천지일보 인천=김미정 기자] 인천대학교 교육부와 한국장학재단이 주관하는 파란사다리 사업의 일환으로 8일부터 8월 2일까지 약 4주간 영국(쉐필드대학)과 캐나다(위니펙대학)에 해외연수생 80명을 파견한다.

파란사다리사업은 사회·경제적으로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적극적이고 열정적인 자세로 자신의 진로를 설계하고, 역량을 개발하고자 하는 의지를 가진 대학생에게 해외연수경험을 제공하는 사업이다.

단순 단기어학연수를 넘어서 진로적성검사, 취·창업교육, 진로워크숍으로 구성되는 사전교육과 파견후 에 진행되는 사후관리를 통해 학생들의 실질적인 진로개척의 기회를 제공하는 장학재단의 인재육성을 목표로 했다.

비용은 정부(70%)와 주관대학(30%)이 함께 부담하며, 선발된 참가자는 1인당 약 500여만원의 교육비를 지원받는다.

올해 2년째를 맞는 파란사다리 사업에 인천대는 ‘2019년 신규 수도권 주관대학’으로 선정, 첫 사업을 시행하게 된다.

인천대는 올해 총 80명(본교생55명, 타교생25명)의 대학생을 선발해 8일간의 집중 사전교육(기초어학교육, 교환학생경험담, 진로적성검사, 취업역량개발, 창업특강, 성희롱·성폭력안전교육)을 실시했다. 

또 해외파견교육 연수생 공통미션을 ‘창업’으로 선정하고,  이를 위해 사전교육 기간 동안 교내 창업지원단을 통해 창업교육을 이수했다.  현지에서 이를 적용해 스스로 예비창업자가 돼 창업아이템을 발굴하고 창업계획서를 작성하게 된다.

이번 연수를 통해 취업뿐 아니라 창업에 대한 역량을 강화하고, 파견 귀국 후에는 현지에서 계획한 창업계획서를 가지고 교내 창업지원단에서 전문적인 멘토링을 받게 된다.

김용식 대외협력부총장은 “이번 해외연수 프로그램을 통해서 파란사다리의 의미처럼, 破(깨드릴, 파) 卵(알, 란) 알을 깨고 한 단계 도약하는 연수생이 되기를 바란다”며 학생들을 격려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