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형욱 경고 (출처: SBS)
강형욱 경고 (출처: SBS)

강형욱 경고… “3살 아이 문 폭스테리어, 안락사해야”

[천지일보=박혜민 기자] 동물훈련사 강형욱씨가 최근 경기도 용인의 아파트에서 개가 3살배기 여자아이를 물어 끌고가는 사고가 발생 것에 대해 경고했다.

강형욱씨는 3일 자신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 “이 개가 경력이 많아 이사람 저사람 아이를 많이 물었다. 분명히 이 개를 놓치면 아마 아이를 사냥할 것”이라고 경고했다.

이어 “저분(주인)은 개를 못 키우게 뺏어야 한다. 저 개는 다른 사람이 키워도 문제가 발생할 가능성이 커 안락사를 하는 게 옳다”고 주장했다.

강형욱씨는 “안락사가 심하지 않냐고 할 수 있겠지만 본인의 부모, 자녀, 친구가 이렇게 무방비하게 물려보면 그렇게 이야기 못 할 것”이라며 “개를 놓치는 사람은 또 놓친다. 놓치는 게 아니라 그냥 놓는 것이다. 그래서 키우면 안 된다”고 비판했다.

그는 “폭스테리어 옆에는 어떤 개도 놓지 말라고 배웠다”며 “폭스테리어 키우는 분들은 그냥 예쁘다고만 생각하지 말고 정신 바짝 차려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이날 ‘SBS’에 따르면 지난달 21일 경기도 용인시 한 아파트 복도에서 35개월 된 여자 아이가 같은 아파트 주민이 키우는 12㎏짜리 폭스테리어에게 허벅지를 물리는 사고를 당했다.

공개된 폐쇄회로(CC)TV 영상을 보면 견주와 함께 복도에 서있던 폭스테리어는 비상구 문으로 들어오는 어린 아이의 다리를 물고 엘리베이터 쪽으로 끌고 간다.

이 사고로 아이는 허벅지를 다쳤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