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알다큐브 내, BNK 모바일 신용대출 선보인다.

[천지일보=이선미 기자] BNK경남은행(은행장 황윤철)이 종합자산관리 앱(App) ‘알다(www.alda.ai)’ 운영사인 팀윙크 주식회사가 오는 12월 출시 예정인 ‘알다큐브’ 론칭에 참여한다.

10일 BNK경남은행에 따르면, 알다큐브는 대출 상품을 비교ㆍ추천하는 혁신금융서비스다. 오는 10월 시범 서비스를 시작으로 알다큐브 내에 은행 모바일 신용대출을 선보일 예정이다.

BNK경남은행의 알다큐브 론칭 참여와 팀윙크 주식회사의 알다큐브 론칭으로 금융소비자들은 여러 금융사의 대출상품을 한 번에 비교, 보다 유리한 조건의 대출상품을 선택할 수 있을 전망이다.

최우형 부행장보는 “오는 연말 출시될 팀윙크 주식회사의 혁신금융서비스 알다큐브는 금융소비자들의 대출상품 선택의 폭을 한층 더 넓혀 줄 것”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핀테크 업체의 금융 플랫폼, 상품과의 협업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팀윙크 주식회사는 지난달 금융위원회에서 새로운 금융을 위해 금융규제 샌드박스로 지정돼 1사 전속 주의규제 특례를 받았다. 앞서 지난 1월 BNK경남은행과 팀윙크는 ‘혁신금융서비스 추진을 위한 전략적 업무 협약’을 협약을 맺고 최대 연 4.5% 이벤트 적금 출시, 투유뱅크앱 내 개인자산관리(PFM) 서비스 탑재 등을 선보인 바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