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역사 문화여행 영상공모전 포스터. (제공: 인천시) ⓒ천지일보 2019.5.20
인천 역사 문화여행 영상공모전 포스터. (제공: 인천시) ⓒ천지일보 2019.5.20

개인·팀별 내 맘대로 떠나는 인천여행

인천관광 스토리텔링·영상콘텐츠 발굴

10개 팀 선정, 대상 1팀 100만원·최우수상 1팀 50만원 등

[천지일보 인천=김미정 기자] 인천 여행을 통해 스스로 기획하고 만든 영상을 공모한다.

공모 주제는 ‘인천 역사·문화 여행코스 및 숨은 명소 소개’로 전 국민 누구나 개인 또는 팀으로 응모가능하다.

시는 전 국민을 대상으로 인천 역사·문화를 활용한 인천여행 스토리 영상 공모전을 당일(20일)부터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인천의 고유한 역사와 문화를 바탕으로 시민들의 다양한 시각에서 재미있고 공감할 수 있는 인천관광의 스토리텔링과 영상콘텐츠를 발굴하기 위한 사업이다.

참가자가 스스로 기획하고 여행하면서 만든 영상을 통해 인천의 매력 재발견 및 숨은 명소를 발굴하고자 기획됐다.

이번 공모전 참가자 중 1차 심사에서 선발된 20개 팀에게는 인천 여행 및 영상 제작기간 동안 팀별로 최대 20만원을 지원한다.

특히 최종 선발된 10개 팀에 대해서는 ▲대상 1팀 100만원 ▲ 최우수상 1팀 50만원 ▲ 우수상 1팀 30만원 ▲ 장려상 7팀 각 10만원의 상금 및 상장이 수여될 예정이며, 수상작은 인천시와 인천관광공사 SNS 등을 통해 인천관광 홍보에 활용할 계획이다.

1차 심사를 통과한 20개 팀은 내달 21일부터 7월 7일까지 직접 인천을 여행하며 영상을 제작해 제출하고, 인천시는 2차 심사를 통해 최종 선발된 총 10개 팀에 대해 7월 중 상장 및 상금을 수여할 예정이다.

‘인천 역사·문화여행 영상 공모전’은 내달 16일 까지며, 자세한 사항은 5월 20일부터 인천스토리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공모전 참가 희망자는 인천스토리 홈페이지 에서 참가서식을 내려받아 기획의도와 영상으로 소개하고 싶은 인천 역사·문화 여행코스 등 여행계획서를 제출하면 된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