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공: 토픽코리아)
(제공: 토픽코리아)

[천지일보=김현진 기자] 한국토픽교육센터 토픽코리아 인재개발교육원이 고용보험 가입 재직자들을 대상으로 전기기사, 전기산업기사 자격증 대비과정을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고용노동부 직업훈련으로 HRD-Net의 근로자 훈련과정에 등록되어 있는 과정으로 직장인이라면 근로자 내일배움카드를 발급받아 국비지원을 통해 무료로 자격증을 준비할 수 있다. 이달 13일과 27일 개강하며 100% 온라인교육으로 진행한다.

한국토픽교육센터 관계자는 “전기기사, 전기산업기사는 전기설비의 운전 및 조작, 유지보수에 관한 전문화된 기술인력을 양성하고 합리적인 전기사용 및 전기로 인한 재해방지 제반 환경을 조성해 안전성을 높이고자 제정된 국가기술자격제도다”며 “응시자격(자격요건)을 갖추고 전기기사 및 전기산업기사 시험에 응시하는 수험생들이 매년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전기사업법’ 등 여러 법에서 전기의 이용과 설비 시공 등에서 안전관리를 위해 자격증 소지자를 고용하도록 하고 있기 때문에 자격증 취득 시 전기관련 분야 취업과 승진에 유리하고 공무원 가산점을 받을 수 있으며 고소득 연봉 및 전기에너지 관련분야, 관리직 진출에 유리하다”고 설명했다.

또한 “전기(산업)기사 자격증을 취득하게 되면 사기업에 취업이나 이직 시 우대하며 한국전력공사, 한전KDN, 한국KCA 등의 공기업 및 공무원 채용 시 가산점이 있다. 대학생이나 취준생이 취업을 위해 준비하는 경우가 많고 합격자의 약 60%가 3개월 미만으로 단기간에 준비해 합격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토픽코리아 측은 가격이 부담돼 인터넷강의를 수강하지 못하거나 고민하고 있는 학습자들을 대상으로 국비전액지원 교육과정으로 부담 없이 수강할 수 있도록 전기(산업)기사 강의를 오픈했다고 전했다.

한편 한국토픽교육센터는 서울시 동작관악교육지원청 원격평생교육시설인가를 필한 교육전문기업으로 한국어교원자격증3급, 관광통역안내사, 사회복지사 1급, 청소년상담사 2급·3급, 임상심리사2급, 직업상담사2급, 국제무역사 1급, 주택관리사 국가자격증 취득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