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소연 대전시의원이 4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바른미래당 입당식에서 소감을 말하고 있다. (출처: 연합뉴스)
김소연 대전시의원이 4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바른미래당 입당식에서 소감을 말하고 있다. (출처: 연합뉴스)

손학규 “박범계 게이트 좌시 않을 것”
김소연 “기득권 잡지 않는 정치 할것”

[천지일보=이민환 기자] 더불어민주당 박범계 의원과 관련 금품요구 의혹을 고발했다가 민주당에서 제명된 무소속 김소연 대전시의원이 4일 바른미래당에 입당했다.

이날 바른미래당 손학규 대표는 김 시의원 입당식에서 “집권 여당의 불법선거를 내부 고발한 김 시의원이 입당했다. ‘박범계 게이트’ 사건을 결코 좌시하지 않을 것”이라고 경고했다.

손 대표는 “김 시의원이 구태정치의 추악한 민낯을 고발했음에도 민주당과 박 의원은 반성의 기미를 전혀 보이지 않았고, 내부 고발자인 김 시의원을 제명했을 뿐 당사자로 당무 감사 대상인 박 의원은 당무감사원장이 됐다”면서 “민주당은 오만과 몰염치의 극치를 보였다”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공익제보자와 내부고발자에 대한 보호 법안 마련을 위한 대책기구 설립을 약속했다. 또 당 법률위원회가 특별법률지원단을 구성해 김 시의원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날 입당한 김 시의원은 “내부 고발한 사람을 (당이) 받아주는 게 얼마나 위험한지 잘 안다”며 “기득권과 구태정치에 과감히 의문을 던지고 더러운 것과 손잡지 않는 정치를 하겠다”고 말했다.

김 시의원은 지난해 6.13 지방선거에서 박 의원과 채계순 시의원 등으로부터 금품을 요구 받았다고 주장했다. 또 박 의원이 이를 알고도 묵인했다며 공직선거법 위반 방조 혐의로 고소했지만, 검찰은 ‘혐의없음’ 처분을 내렸다.

이런 논란에 민주당 대전시당 윤리심판원은 지난해 12월 “부적절한 특별당비 문제 제기와 확인되지 않은 성희롱 발언 등 잘못된 사실을 공표해 당의 명예를 훼손했다”면서 김 시의원을 제명했다.

한편 김 시의원은 바른미래당 대전시당위원장인 신용현 의원의 적극적인 입당 제의를 받고, 고심 후 얼마 전 수락 의사를 밝혔다고 한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