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남승우 기자] 바른미래당 이언주 원내대표 후보가 25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표 선출 의원총회에서 정견 발표를 하고 있다. ⓒ천지일보 2018.6.25
[천지일보=남승우 기자] 바른미래당 이언주 원내대표 후보가 25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표 선출 의원총회에서 정견 발표를 하고 있다. ⓒ천지일보 2018.6.25

“무책임한 온정주의 가혹한 결과 초래”
“한국, 이미 충분히 난민 수용하고 있어”

[천지일보=이민환 기자] 바른미래당 이언주 의원이 3일 배우 정우성씨의 난민 수용 옹호 발언에 대해 “먹고살 만한 혹은 잘나가는 연예인이나 정치인, 교수 등이 아무리 얘기해봐야 설득력이 없다”고 지적했다.

이날 이 의원은 자기 페이스북에 “그들에게 난민이나 외국인 노동자는 현실의 문제가 아니라 추상적인 문제일 뿐”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온정주의는 그것을 ‘책임질 수 있을 때’ 발휘하는 것”이라며 “무책임한 온정주의는 자기 자신뿐만 아니라 상대방에게도 가혹한 결과를 초래한다”고 말했다.

이 의원은 “난민을 받는다는 것은, 국가가 국민의 혈세로 그들의 사회보장을 책임지며 그들로 인한 노동시장의 변화, 그들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모든 위험과 불편, 피해를 감내한다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따라서 국경을 누구에게 열 것인가의 문제는 주권자인 국민이 결정해야 할 문제”라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실제로 난민이나 외국인 노동자로 인해 삶의 영향을 받는 국민은 대개 그들이 정착하게 될만한 지역 즉 산업단지 주변, 농가 주변 등이지 도심 내 고급주택가는 아닐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 의원은 “더구나 우리나라는 이미 수백만 외국인 노동자, 수십만 북한난민(탈북자), 국적을 취득한 조선족과 그 주변인들 등 충분히 난민을 받을만큼 받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UN난민기구 친선대사인 정우성은 지난 달 28일 더불어민주당 청년 정책 토크콘서트 ‘우리곁의 난민’에 참석해 “우리나라는 목숨 건 피란을 선택한 난민을 수용할 수 있는 충분한 능력과 의지를 가진 나라”라고 강조한 바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