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안현준 기자] 바른미래당 하태경 최고위원이 28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천지일보 2019.2.28
[천지일보=안현준 기자] 바른미래당 하태경 최고위원이 28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천지일보 2019.2.28

“냉전까지 반공은 전 세계적 흐름”
“미국의 매카시도 친일파인가?”

[천지일보=이민환 기자] 바른미래당 하태경 최고위원이 문재인 대통령의 3.1절 기념사 ‘빨갱이’발언에 대해 “대통령이 북한과 협력을 위해서 영혼이라도 다 바칠 기세”라고 비판했다.

2일 하 최고위원은 자기 페이스북에 “문재인 대통령이 무차별적인 빨갱이 장사는 바람직하지 않다고 이야기한 것까지는 나쁘지 않았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문 대통령이 빨갱이 장사꾼을 친일파로 매도하는 비약을 한다”면서 “이는 대통령이 언급하기엔 불순한 의도가 너무 티 난다”고 지적했다.

하 최고위원은 “냉전이 해체되기 전까지 반공주의는 전 세계적으로 강한 정치사상 흐름이었다. 미국도 매카시즘이라는 큰 홍역을 치렀다”며 “그런데 이런 세계적인 반공주의 현상을 문 대통령이 친일로 규정했으니 얼마나 우스운 일인가? 미국의 매카시도 친일파가 된 것”이라고 비꼬았다.

그러면서 “요즘 대한민국에서는 최고의 인신모독은 ‘빨갱이’보다 ‘친일파’”라며 “요즘은 친일파로 규정되면 자신의 모든 업적이 부정되고 동상이 무너지고 무덤까지 파 뒤집으려 한다”고 말했다.

이어 “그래서 누구를 친일파로 규정하는 것은 인권 차원에서 신중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하 최고위원은 “국민통합의 구심인 대통령이 친일파 논리로 대한민국 쪼개기에 앞장서고 있다”며 “내년 총선을 너무 의식한 소치가 아닐까 싶다”고 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