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리 여동생 (출처: 온라인 커뮤니티)
승리 여동생 (출처: 온라인 커뮤니티)

[천지일보=박혜옥 기자] 빅뱅 멤버 승리와 배우 박한별의 남편인 유리홀딩스 대표 유모씨가 해외 투자자들을 상대로 성접대 의혹에 휩싸이자 유리홀딩스 측이 반박했다.

유리홀딩스는 26일 오후 사내이사 명의로 입장문을 내고 “추측에 근거한 내용을 바탕으로 쓰인 의혹 기사를 더 이상은 그냥 두고 볼 수 없다”면서 “이슈가 되고 있는 카톡 내용은 전부 사실무근이며, 승리와 회사에 앙심을 품고 있는 누군가가 허위로 조작된 카톡 내용을 제보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이어 “외국인 주주가 회사에는 없을뿐더러 카카오톡 원본 캡처가 아닌 제보 내용을 바탕으로 이미지로 만들어낸 조작 기사를 보고, 더 이상 이 상황을 그대로 두고 볼 수 없다”며 “내용을 허위로 만들어 조작 제보하는 인물에 대해서는 경찰에 수사를 의뢰할 예정이며 끝까지 법적으로 밝혀낼 것”이라고 밝혔다.

앞서 이날 인터넷 매체 SBS funE는 승리가 투자자 성접대 의혹을 제기하며 2015년 승리와 투자업체 유리홀딩스의 유모 대표와 직원 김모씨가 나눈 카카오톡 대화를 공개했다. 유 대표는 배우 박한별의 남편이다.

보도에 따르면 승리는 2015년 12월 6일 오후 11시 38분쯤 채팅방에서 직원 김씨에게 외국인 투자자 B씨 일행 접대를 위해 강남의 한 클럽 자리를 마련하고 여자애들을 부르라고 지시했다.

승리의 지시를 받은 직원 김씨는 “자리 메인 두 개에 경호까지 싹 붙여서 가기로… 케어 잘 하겠다”고 답했다. 이에 승리는 “여자는?”이라며 “잘 주는 애들로”라고 덧붙였다.

당시 투자자 B씨는 여성이었지만 함께 찾은 일행들은 대만인 남성들이었던 것으로 알려졌다고 매체는 설명했다.

김씨는 “부르고 있는데 주겠나 싶다. 일단 싼마이(3류를 의미하는 속어)를 부르는 중”이라고 답했고, 승리는 “아무튼 잘하라”고 전했다.

시간이 지난 뒤 유 대표는 김씨에게 “내가 지금 여자들을 준비하고 있으니까 여자 두 명이 오면 호텔방까지 잘 갈 수 있게 처리하라”라고 지시했다.

유리홀딩스는 2016년 1월 출범한 투자업체다. 박한별의 남편 유씨와 승리의 성을 따서 지은 것으로 알려졌다.

유리홀딩스는 연예인 매니지먼트업, 화장품 도소매업, 전자상거래업, 부동산임대업, 일반음식점업, 주점업(포장마차), 식품 가공 및 제조업, 프랜차이즈 사업, 외식업, 경영자문 컨설팅업, 부동산 전대업 등 다양한 사업을 하고 있다.

이에 대해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는 “본인 확인 결과, 해당 기사는 조작된 문자 메시지로 구성됐으며 사실이 아님을 밝힌다”고 해명했다. 그러면서 “YG는 유지해 왔던 기조대로 가짜 뉴스를 비롯한 루머 확대 및 재생산 등 일체의 행위에 대해 법적으로 강경 대응할 것을 다시 한 번 말씀드린다”고 강조했다.

다음은 유리홀딩스 공식 입장문이다.

최근 버닝썬 사건으로 시작해 유리홀딩스에 관한 기사들이 오르내렸습니다.

우선, 버닝썬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는 회사들 중 하나로써 이번 사태에 대해 책임을 통감합니다.

하지만 추측에 근거한 내용을 바탕으로 쓰인 의혹기사로 더 이상은 그냥 두고 볼 수 없어 유리홀딩스는 의혹에 관한 사실에 대해 입장을 밝힙니다.

이슈가 되고 있는 카톡 내용은 전부 사실무근이며, 승리와 회사에 앙심을 품고 있는 누군가가 허위로 조작된 카톡 내용을 제보하고 있고 이는 확인 절차 없이 보도된 허위사실입니다.

외국인 주주가 회사에는 없을뿐더러 카카오톡 원본 캡처가 아닌 제보 내용을 바탕으로 이미지로 만들어낸 카톡 조작 기사를 보고, 더 이상 이 상황을 그대로 두고 볼 수 없어 유리홀딩스는 의혹에 관한 사실에 대해 입장을 전합니다.

내용을 허위로 만들어 조작 제보하는 인물에 대해서는 경찰에 수사를 의뢰할 예정이며 끝까지 법적으로 밝혀낼 것을 밝히는 바입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