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무선 인터넷 시대에 와이브로의 전국망 수요가 각광을 받고 있는 가운데 KT는 서울·경기를 비롯 부산·대구·광주·대전·울산 등 5대 광역시와 경부·중부·호남·영동고속도로(중부는 서울~대전 구간)에 와이브로 망을 구축하고, 와이브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와이브로는 속도가 빠르면서도 이용료는 상대적으로 저렴해 무선 인터넷을 이용하는데 최적의 네트워크로 평가받고 있다. 이런 와이브로 활성화로 올해 IT시장에서 스마트폰과 함께 중요 화두에 오른 태블릿 PC를 빼놓을 수 없다.

국내 최초로 KT에서 시판된 태블릿PC ‘아이덴티티탭(IDENTITY tab)’은 1GHz CPU, 8GB 내장 메모리, DMB 등 강력한 하드웨어 기반으로 조도센서, GPS, 자이로센서, 300만 화소 카메라 및 다양한 동영상 코덱을 지원해 멀티미디어 성능이 탁월하다.

메모리는 SD카드를 통해 확장 가능하며 기본 탑재된 다양한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전자책(E-Book) 이용이 가능하고, 다양한 문서 확인 및 편집도 가능하다. 특히 홈 네트워크 기술인 DLNA(Digital Living Network Alliance)를 지원하며 3스크린 솔루션을 탑재해 TV-PC-휴대폰과 연계해 콘텐츠를 끊김 없이 즐길 수 있다.

KT가 내놓은 태블릿PC ‘아이덴티티 탭’은 휴대용 와이브로-와이파이 단말기인 ‘에그’와 번들상품으로 와이브로 50G 가입 시 2년 약정 요금제를 선택하면 에그2(약 14만 원) 무상 제공에 월 2만 7000원(부가세별도)으로 공짜 제공된다.

또한 와이브로 결합으로 높은 품질은 자부하는 애플 맥북의 경우 고객들의 호응 또한 높은데, 와이브로 50G 요금제를 이용하면 애플 맥북과 3회선까지 무선 인터넷 접속이 가능한 EGG 모뎀과 함께 받아 볼 수 있는 이벤트가 진행 중이다.

애 플맥북 MC516KH는 멀티터치 트랙패드, 자유로운 화상 채팅, 13.3 인치형 글로시와이이드 스크린, 1회 충전으로 7시간 이상 사용 가능한 배터리 등 이미 그 성능은 네티즌들 사이에서 이미 유명하다.

아이폰4 부럽지 않은 애플의 아이팟 터치 4세대는 iOS 4.1 버전이 탑재돼 멀티태스킹, 폴더생성, 페이스타임 등을 이용할 수 있다. 한 번의 충전으로 음악은 최대 40시간, 동영상은 최대 7시간까지 재생할 수 있을 정도로 배터리 성능도 개선됐다.

아이팟 터치는 3.5인치 레티나 디스플레이(960×640)를 적용해 쨍쨍하고 선명한 화면을 자랑하며 프로세서도 아이폰4에 적용된 A4프로세서가 적용됐다. 전면 카메라는 30만 화소로 셀카 찍기는 물론, 영상통화 기능인 ‘페이스타임’을 이용할 수 있으며 아이팟 터치 4세대 및 아이폰4 사용자들과의 영상통화를 즐길 수 있다.

사진 및 동영상촬영이 가능한 뒷면 카메라는 90만 화소다. 일반적인 휴대폰 카메라 보다 화소는 떨어지나 직접 써보면, 사진촬영 및 영상통화에는 무리가 없는 수준이다. 즉 와이파이 네트워크에만 접속하면 아이폰4로 할 수 있는 거의 모든 일을 아이팟 터치 4세대로도 할 수 있는 셈이다.

이외에 와이브로 결합 상품으로 공짜 넷북(미니노트북)을 판매중인데 해당 넷북(미니노트북)브랜드로는 TG삼보, 삼성, LG, ACER, HP, 도시바 등 대다수의 브랜드 제조업체들이 내놓고 있는 최신형 넷북들이다.

KT SHOW와이브로 신청은 접수부터 개통, 배송까지 1~2일안에 신속히 처리하고 있는 KT와이브로 서비스(http://www.wibroservice.co.kr)를 통하면 되는데 가입비 면제, 와이브로 14일 무료, 와이브로 단말기 무료, 배송비 무료로 진행되고 있으며 태블릿PC, 맥북, 아이팟 터치 4세대를 제외한 넷북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골라 받을 수 있는 사은품 행사까지 진행이 된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