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넷, 아동양육시설 퇴소 청소년 자립 지원 사업 실시. (제공: 휴넷)
휴넷, 아동양육시설 퇴소 청소년 자립 지원 사업 실시. (제공: 휴넷)

[천지일보=김민아 기자] 평생교육 대표기업 휴넷(대표 조영탁)은 아동양육시설 퇴소 청소년을 위한 자립 지원 장학 사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휴넷은 10일 사회복지법인 아이들과미래재단(이사장 이훈규)에서 조영탁 대표와 아이들과미래재단 박두준 상임이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앞으로 휴넷은 아동양육시설 청소년들이 만 18세 이후 시설 퇴소 시, 성인으로 자립할 수 있도록 1년간 분기마다 일정금액을 학습장려금으로 지급할 계획이다. 또한 휴넷 학점은행 과정을 무상으로 제공해 학위 및 자격증 취득을 지원하게 된다.

특히 자립 지원 사업의 학습장려금은 매달 휴넷 임직원이 자발적으로 모은 기부금에 직원-회사간 매칭그랜트 방식으로 연 3000만원 규모로 조성된다. 향후 아이들과미래재단은 아동양육시설을 대상으로 공개 모집을 진행해 수혜 대상자를 선정하게 된다.

협약식에 참석한 조영탁 대표는 “교육이 꼭 필요한 청소년들에게 교육을 지원하고, 직원들과 회사가 함께 하는 매칭그랜트로 자립 지원금을 기부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고 소감을 밝혔다.

아이들과미래재단 박두준 상임이사는 “아동양육시설의 퇴소 청소년들에게는 1인당 300만~500만원의 자립지원 정착금이 지원되고 있으나, 이들이 사회에 정착하기에는 현실적으로 부족한 금액이다. 또한 대학 진학이나 취업도 하지 못한 경우가 대부분이라, 휴넷의 학위 및 자격증 취득 지원과 학습장려금은 퇴소 청소년들에게 매우 필요한 지원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휴넷은 2016년부터 서울 사랑의열매를 통해 저소득층을 대상으로 온라인 강의 수강권을 기부하는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휴넷이 후원하는 비영리사단법인 행복한경영을 통해 중소∙중견기업의 경쟁력 강화와 우수 기업문화 확산을 위한 CSV 사업을 펼치고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