텀브커피 프리미엄 BI (제공: 텀브커피)
텀브커피 프리미엄 BI (제공: 텀브커피)

[천지일보=김현진 기자] 우리나라 20대 이상 성인이 1년간 약 512잔의 커피를 마시는 것으로 집계됐다. 그렇다 보니 소규모창업이나 1인창업 아이템으로 카페가 여전히 인기몰이 중이다. 사실 불황이라고 하지만 번화가에 즐비하게 늘어선 프랜차이즈카페를 보면 어느 정도 이해가 되는 것이 사실이라고 입을 모은다.

이러한 프랜차이즈카페가 꾸준히 창업아이템 상위권에 꼽히는 이유는 무엇일까. 취업 대신 창업을 택하는 청년창업가나 베이비부머 세대의 시니어창업가들은 경험의 중요성에 대해 말한다. 누구에게나 인기 있는 것이 아니라 ‘내가 할 수 있는 아이템’이라는 것이 그 이유다.

창업을 희망하는 예비점주들에게 1일 체험 혹은 하루체험으로 직접 경험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 다시 한 번 주목받는 요즘, 텀브커피의 체험창업프로그램이 눈길을 끌고 있다. 특허 받은 컵으로 실속과 가성비 모두 잡았다고 평가받고 있는 텀브커피의 해당 프로그램은 직접 브랜드를 체험할 수 있도록 본사에서 운영하는 것으로 참여 시 혜택으로 가맹비와 보증금을 면제해주고 참가증서를 제공하고 있다.

현재 텀브커피는 전국 70여개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는 브랜드로 기존 캐주얼성격이 강한 BI를 시각적 요소가 강조되도록 한글자음으로 프리미엄 재정비해 선보이고 있다.

관계자는 “현실에 안주하지 않고 끊임없이 발전해 나가는 것이 브랜드를 믿고 이용하는 가맹점주와 고객들의 신뢰에 대한 보답이다”며 “앞으로 전문성이 더욱 강조되는 커피브랜드로서의 행보를 지켜봐 달라”고 말했다.

한편 텀브커피는 6월 신메뉴 출시를 기념해 오는 30일까지 인증샷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공식SNS에서 확인 가능하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