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일(현지시간) 미국 미시간주 워싱턴에서 열린 유세집회에 참석해 연설하는 트럼프 대통령. (출처: 연합뉴스)
28일(현지시간) 미국 미시간주 워싱턴에서 열린 유세집회에 참석해 연설하는 트럼프 대통령. (출처: 연합뉴스)

“한반도 비핵화 위한 매우 중요한 회담”

[천지일보=이솜 기자]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28일(현지시간) 미시간주 워싱턴에서 열린 유세집회에서 “북한과의 회동이 오는 3∼4주 이내에 열릴 것으로 생각한다”고 밝혔다.

연합뉴스에 따르면 트럼프 대통령은 이같이 발언하며 5∼6월 중 열릴 것으로 예상된 북미정상회담 일정을 5월 중으로 특정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북미정상회담과 관련해 “한반도 비핵화를 위한 매우 중요한 회담이 될 것”이라고 강조하면서 “무슨 일이든 일어날 수 있다. 하지만 어떻게 되는지 지켜보자”고 말했다.

이어 “나는 (회담장에) 들어갈 수도 있고, 회담 성과가 나오지 않을 수도 있다. (그러면 회담장을) 떠날 것”이라고 덧붙였다.

또한 이날 오전 문재인 대통령과 전화 통화했다고 전하면서 “문 대통령이 모든 공을 나에게 돌렸다”고 말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오늘 아침 ‘가짜뉴스’ 집단들이 ‘트럼프 대통령은 (남북정상회담과) 무슨 관계가 있다’고 생각하는 것을 들었다”면서 “내가 말해주겠다. ‘모든 면’에서 관계가 있다”고 말했다.

그는 “북미정상회담의 목표는 한반도 비핵화가 될 것”이라며 “예측이 매우 어려운 상황”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앞으로 무슨 일이 벌어질지 여러분에게 말하지 않을 것”이라며 “왜냐하면 우리도 정말로 모르기 때문”이라고 밝혔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