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우도 먹고 유람선도 타고”

▲ 한우사랑 유람선 여행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와 전국한우협회(위원장·회장: 남호경)가 오는 10일부터 한우사랑 표어 공모전과 한우요리 디카사진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구제역 파동으로 전국의 한우 소비심리가 크게 위축됨에 따라 한우에 대한 관심을 고취시키고 소비 심리를 회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참가 신청은 대한민국에 거주 중인 국내 거주자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 홈페이지 ‘한우114’ (http://www.hanwoo114.co.kr)에 접속해 개별 신청하면 된다.

표어공모전 참가자는 한우소비촉진을 주제로 자유롭게 작성할 수 있으며 입상자에게는 상금을 비롯해 한우선물세트를 제공한다.

디카사진 공모전은 음식점에서 찍은 한우 관련음식이나 영수증 사진과 해당 음식점 소개 및 시식평을 함께 제출하면 된다.

또한 공모전 참가 신청자 중 210명을 선정해 오는 17일과 24일, 31일 등 총 세 차례에 걸쳐 한강 에이치크루즈에서 열리는 ‘한우사랑 유람선여행’에 초청할 예정이며 이날 행사에서는 공모전 시상식을 비롯해 각종 공연과 한우요리시식회도 진행될 예정이다.

남호경 위원장은 “한우농가가 한층 더 희망을 얻기 위해서는 한우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과 사랑이 필요하다”며 “이번 공모전을 통해 많은 사람들이 한우에 대해 조금이라도 관심을 갖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