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박완희 기자] 28일 '강제 개종 목사 처벌 촉구 궐기대회'에 참석한 3만 5000여명의 시민이 서울 광화문광장을 가득 메우고 있다. 이날 강제개종피해인권연대(강피연)의 주최로 열린 궐기대회는 최근 전남도 화순의 한 펜션에서 감금된 채 개종을 강요당하던 고(故) 구지인(27)씨가 부모에 의해 죽임을 당한 사건이 발생한 데 따른 것이다. 이들에 따르면 강제 개종 교육은 개신교 주류 교단의 목사를 중심으로 진행된다. 강제 개종은 개인의 종교를 납치, 감금, 폭행 등 불법행위를 통해 억지로 바꾸려는 것을 말한다. ⓒ천지일보(뉴스천지) 2018.1.28
[천지일보=박완희 기자] 28일 '강제 개종 목사 처벌 촉구 궐기대회'에 참석한 3만 5000여명의 시민이 서울 광화문광장을 가득 메우고 있다. ⓒ천지일보(뉴스천지) 2018.1.28

[천지일보=김빛이나 기자] 강제 개종의 배후로 지목되는 개종 목사들의 처벌을 촉구하는 궐기대회가 28일 서울 광화문 일대에서 개최된다.

강제개종피해인권연대(강피연)는 이날 낮 12시부터 3만 5천여명이 모인 가운데 ‘강제 개종 목사 처벌 촉구를 위한 궐기대회’를 연다고 밝혔다.

강피연에 따르면 이번 궐기대회는 전남 화순의 한 펜션에서 감금된 채 개종을 당했던 구지인(27)씨가 지난 9일 부모에게 죽임을 당한 사건이 발생한 데 따른 것이다.

강피연은 “납치, 감금, 폭행이 동반된 강제 개종으로 인한 피해자만 1000명이 넘는데도 개종 목사에 대한 처벌이 이뤄지지 않고 있다”며 “이번 구지인씨 사망사건 배후에 있는 광주 이단상담소 임모 전도사 등에 대한 철저한 조사와 처벌이 이뤄지지 않으면 또 다른 희생자가 생길 수 있다. 모든 국민께서 관심을 가져달라”고 촉구했다.

행사 1부에서는 구씨에 대한 추모식과 강제 개종에 대한 영상 방영, 강제개종 무언극 등이 진행된다.

2부에서는 강제 개종 피해자들의 영상 방영과 궐기 연설문 낭독, 청와대 탄원서 낭독, 진실의 외침 노래 등의 순서로 진행된다.

궐기대회는 서울을 포함해 대전, 대구, 부산, 광주, 전주 등에서 총 12만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동시 진행될 예정이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