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직업전문학교 미용학과 과정 미용 소품들 (제공: 고려직업전문학교) ⓒ천지일보(뉴스천지) 2018.1.23
고려직업전문학교 미용학과 과정 미용 소품들 (제공: 고려직업전문학교) ⓒ천지일보(뉴스천지) 2018.1.23

[천지일보=김민아 기자] 정부가 일자리 창출을 국정 최우선 과제로 내세웠음에도 불구하고 지난해 구직자들은 최악의 취업난을 겪었다. 최근 청년취업난이 가속화되자 자격증 취득을 바탕으로 한 전문 기술직을 희망하는 학생들이 늘어나고 있다.

학생들이 희망하는 학과로는 뷰티미용학과, 피부미용학과, 헤어디자인학과와 더불어 애견미용학과, 애견훈련학과 같은 반려동물과 관련된 전공들이다.

고려직업전문학교 미용전공 관계자는 “요즘은 변하는 뷰티산업 트렌드에 맞춰 토탈뷰티 수업을 진행한다”며 “헤어디자이너의 경우 창작스타일수업과 함께 피부, 두피관련 교육이 함께 진행되며 자격증 취득, 인턴실습, 현장경험을 통해 취업센터에서 미용 취업지원을 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다양한 실습교육과 함께 1인 3개 이상의 자격증 취득을 목표로 자격증특강을 진행하며, 졸업 후 학위취득을 통해 뷰티의 메카라 불리는 강남 및 대기업으로 취업 및 대학원 진학, 편입, 유학 등 다양한 진로를 학생들이 선택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고려전문학교는 2018년도 신입생 모집 중에 있으며 현재 내신과 수능 성적 반영 없이 100% 면접전형으로 신입생을 선발한다. 입학 문의는 고려직업전문학교 홈페이지에서 실시간 상담이 가능하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