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 한 소비를 칭찬할 때 쓰는 유행어 ‘그뤠잇(great)~!’ 올 한해 소비자의 구매 욕구를 충족시켜준 그뤠잇한 상품은 어떤 것이 있을까. 2017년에도 기업들은 새로운 제품·서비스를 개발하며 소비자의 사랑을 받기 위해 열심히 달려왔다. 건설·카드·보험·유통·통신·전자 등 각 분야에서 소비자에게 많은 선택을 받았던 인기 상품을 소개한다.

2017년 편의점 판매량 탑3. (제공: 각사) ⓒ천지일보(뉴스천지) 2017.12.29
2017년 편의점 판매량 탑3. (제공: 각사) ⓒ천지일보(뉴스천지) 2017.12.29

[천지일보=이승연 기자] 미니스톱 역시 올해 판매량 1위는 자사 얼음컵이 차지했다. 지난해부터 업계를 달군 ‘편의점 카페’ 열풍 덕이다. 3위 제품도 이와 관련한 ‘미니카페 아메리카노’가 차지했다. 2위는 참이슬이 차지했다.

미니스톱의 올해 인기상품은 규카쓰, 모츠나베 등 일본 음식과 관련된 제품들이다. 특히 지난달 일본 3대 규동(덮밥) 프랜차이즈 중 하나인 ‘마츠야’와 공동개발한 ‘규동 도시락’이 인기 제품을 등극했다. 우삼겹살에 마츠야 특제소스가 더해진 일본 정통 규동을 3800원이라는 저렴한 가격에 맛볼 수 있는 것이 인기비결이라는 설명이다.

편의점 아이스크림 강자인 ‘소프트크림’도 빼놓을 수 없는 인기 상품이다. 특히 올여름 출시된 ‘소프트크림 애플망고’는 SNS에 도배가 될 만큼 화제가 되면서 상반기 매출에 큰 영향을 미쳤다. 올해 상반기 소프트크림의 매출은 전년 대비 314%나 올랐다. ‘벨기에 초코’맛의 경우 지난해 인기에 힘입어 소프트크림 제품 중 처음으로 이달에 재출시됐다.

규동도시락. (제공: 미니스톱)
규동도시락. (제공: 미니스톱)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