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기계산기 이미지 (제공: 아이홈마트)
고기계산기 이미지 (제공: 아이홈마트)

 

人터넷 情육점 아이홈미트
세계 최초 고기계산기 프로그램 개발

[천지일보=김현진 기자] 가족휴가를 떠나거나 연말연시 모임, 명절 때 절대 빼놓을 수 없는 식 재료가 있다. 언제 어디서나 가족과 친구 동료들이 모이면 모임을 더욱 훈훈하게 해주는 각양각색의 요리를 만들어 주는 식재료 고기다.

소비자들은 고기를 살 때마다 ‘얼마만큼 구매해야지, 부족하거나 남지 않을까’ 늘 고민하게 된다. ‘인터넷 정육점’ 아이홈미트(www.ihomemeat.co.kr)를 오랫동안 운영해왔던 임치호 부사장은 고객들로부터 항상 이러한 질문을 자주 받아오면서 매번 반복되는 질문들을 그 동안의 경험으로 설명해 주면서 문득 이러한 생각이 들었다.

‘사람들이 가족휴가 또는 고기요리를 할 때 필요한 고기 양을 손쉽게 계산하는 방법을 소프트웨어 프로그램으로 개발해서 쉽게 알려주면 어떨까?’라는 것.

오랜 실험과 프로그램 개발 끝에 아이홈미트가 자체적으로 세계 최초로 고기 구매량을 알려주는 ‘고기계산기’ 서비스를 이달 15일 출시했다.

고기계산기는 가족휴가를 떠나거나 고기요리를 해야 하는 소비자들에게 고기 요리를 하는 상황과 고기를 소비하는 사람들의 연령과 성별, 특성 등 세부 사항을 입력하면 그에 적합한 고기구매량이 자동으로 프로그램을 통해 산출되고 상황에 맞는 고기 요리 레시피도 모바일과 웹을 통해 실시간으로 만나볼 수 있는 소비자 맞춤형 서비스다.

특히 이 서비스는 오프라인 정육점 임박사와 인터넷 정육점 아이홈미트를 수십 년간 운영해온 미트마스터의 현장 판매 겅험으로 만들어졌기 때문에 고기를 구매하는 소비자들의 현실적인 상황을 최대한 고려해서 개발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아이홈미트 임치호 부사장은 “고객 맞춤형 서비스인 고기계산기는 고기를 구매할 때 항상 구매 수량에 대해 고민하는 고객들에게 매우 편리한 서비스가 될 것”이라며 “아이홈미트 쇼핑물에 서비스를 공개해 많은 고객들이 무상으로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게 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