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휴넷, 근로자카드 등 직장인 무료 교육방법 소문내기 이벤트 실시. (제공: 휴넷)

[천지일보=김민아 기자] 평생교육 전문기업 휴넷(대표 조영탁)은 직장인을 위한 정부 지원교육비 제도를 알리기 위해 근로자카드 및 고용보험환급제도 등 ‘직장인 0원자기계발법입소문왕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벤트는 ‘휴넷페이스북’에서 ‘입소문왕 이벤트’ 게시물을 공유 후, 해당 링크를 댓글로 남기면 된다. 가장 많이 공유한 1등에게는 맥북을 증정하며 그외 다이슨 선풍기, 스타벅스 상품권 등 다양한 상품이 마련되어 있다. 이벤트 기간은 오는 28일까지이며, 보다 자세한 내용은 휴넷페이스북을 참고하면 된다.

근로자카드는 직장인의 능력 개발을 위해 1년에 200만원, 5년간 최대 300만원의 교육비를 지원해주는 정부 지원 교육비 제도다. 발급대상은 우선지원대상 기업에 재직중인 근로자, 대규모 기업에 재직중인 45세 이상 근로자 및 육아 휴직자, 이직 예정자 및 무급 휴직자, 비정규직 근로자 등으로, 고용노동부 직업능력지식포털인 HRD-net(www.hrd.go.kr)에서 무료 신청 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또한 휴넷은 최근 고용보험 환급제도와 관련해 중소기업 직장인을 대상으로 400여개 교육과정을 무료로 제공한다. 중소기업 근로자라면 누구나 교육비 결제 없이 수강신청만으로 무료 교육을 받을 수 있다.

휴넷은회계, 엑셀, 파워포인트, 기획서 작성법 등 비즈니스 스킬부터 경영학, 영업, 세일즈, 리더십, 커뮤니케이션 능력 등 직장생활에 꼭 필요한 과정을 선별해 무료 과정을 마련해두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휴넷 홈페이지와 카카오톡 상담 서비스(ID: 휴넷 무료교육)를 통해 알아볼 수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