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최유라 기자] 자격동스쿨(대표 나준규)은 2017 국가공인 한자능력검정시험을 준비할 수 있는 인강을 오픈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에 개설한 ‘명품 한자능력검정시험 1급, 2급, 3급, 4급’은 김봉환 교사의 강의로 이론과 기출을 단기간에 학습할 수 있다. 강좌와 교재는 최근 출제 경향을 반영해 주요 한자능력검정시험 출제기관의 기출 한자와 예제를 수록했으며 한자의 생성원리와 연상학습을 통해 쉽게 암기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자격동스쿨 관계자는 “구직자들의 스펙이 평준화되면서 서류전형에서부터 치열한 경쟁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주요 기업들의 우대 자격조건도 과거 토익점수 같은 일률적 평가에서 벗어나 한자능력검정시험 등으로 다양해지고 있는 실정”이라며 “또한 한자는 문장의 이해도와 사고력, 논리력도 배가시키고 내용 파악이나 문장 이해에 국어 단어가 가진 본 의미를 익히는 데 큰 도움을 주고 있다”고 전했다.

한자능력검정시험 합격자는 취득 급수에 따라 공공기관, 공기업 등 취업 시에 유리하며 육군 간부 승진고과 및 경제5단체와 경기도교육청 임용시험에 가산점을 받을 수 있다. 기업체 중에서는 삼성그룹, 우리은행 등이 입사지원 시 우대사항으로 적용하고 있다.

강좌와 관련된 정보와 수강신청은 자격동스쿨 사이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