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소나무에 소원지를 메다는 한 어린이의 모습 ⓒ천지일보(뉴스천지)
▲ 약령시를 방문한 외국인 관광객도 소원지를 작성하며 행사에 참가했다. ⓒ천지일보(뉴스천지)

[뉴스천지 대구=유용주 시민기자] 지난 1일부터 열려 5일까지 진행된 대구한방문화축제가 5일 오후 6시경 소원지소지식 행사와 함께 5일간의 축제를 마무리 했다. 이날 소원지 소지식 행사에는 윤순영 대구 중구청장을 비롯해 대구 약령시 보존위원회 김철수 이사장 등이 참석했다.

소원지 소지식 행사는 행사기간 동안 행사장을 방문한 시민들의 소원이 적힌 종이를 소나무에 메달아 태우는 형식으로 진행됐다.

행사는 중구 남산3동의 풍물패의 공연과 함께 김철수 이사장이 불을 붙이면서 절정에 다다랐다. 풍물패의 공연이 시작되자 메인행사에 참여한 대경대학 연극학과 연기자들과 행사를 구경하던 시민들이 풍물패를 따라 함께 원을 그리며 흥을 돋우기도 했다.

이날 윤순영 대구 중구청장은 “매년 행사가 거듭될수록 대구 경제 성장의 밑거름이 되고 있다”라며 “행사에 참석해 주신 여러분들께 감사를 드린다”고 전했다.

이어서 약령시 보존위원회 김철수 이사장은 “이번 약령시 축제에 많은 외국인 관광객이 방문해 세계만방에 약령시를 알리는 계기가 된 것 같다”며 “행사를 통해 뜻 깊은 것을 느끼고 가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남산3동 풍물패의 공연과 함께한 소원지 소지식 행사 ⓒ천지일보(뉴스천지)
▲ 소원지를 메단 소나무가 불에 타면서 연기를 뿜고 있다. ⓒ천지일보(뉴스천지)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